대한민국을 뜨겁게 했던 줄기세포 스캔들을 모티브로 제작되어 초기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박해일, 이경영, 유연석 주연의 ‘제보자’가 10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와 스틸을 최초로 공개했다.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과 따뜻한 시선 모두를 겸비한 임순례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제보자’는 대한민국을 뒤흔든 줄기세포 스캔들의 실체를 파헤치는 진실 추적극. 한 통의 제보 전화를 통해서 시작된 취재로 인해 대한민국을 뒤흔든 거대한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시사 프로그램의 PD ‘윤민철’ 역에는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박해일이 열연을 펼친다. 줄기세포 복제 연구소의 가장 주목 받는 연구원이었지만 양심을 속일 수 없어 충격적인 제보를 하게 되는 ‘심민호’ 역에는 충무로의 떠오르는 블루칩 유연석이 맡아 박해일과 팽팽한 연기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제보자’는 유연석의 스크린 첫 주연작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전세계를 주목하게 한 인간배아줄기세포 복제 논문의 조작 스캔들에 휘말리게 되는 ‘이장환’ 박사 역에는 이경영이 분해 묵직한 연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4종의 티저 포스터는 각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어 시선을 모은다. 3종 캐릭터 포스터는 각각의 역할에 몰입한 배우들의 모습과 임팩트 있는 대사의 카피로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취재 카메라 옆 무언가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 듯한 눈빛의 박해일과 “이 방송 꼭 내보낼 겁니다.”라는 카피는 어떤 외압에도 굴하지 않고 끈질기게 진실을 추적하고자 하는 ‘윤민철’ PD의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전 아무런 증거도 없습니다. 그래도 제 말을 믿으시겠습니까?”라는 카피와 어두운 밤 공중전화 부스에서 어딘가로 전화를 걸고 있는 유연석의 초조해 보이는 모습은 한 통의 전화로 시작될 엄청난 논란을 예고한다. 수많은 취재진에 둘러싸인 채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경영의 모습과 “과연 국민들이 진실을 알고 싶어 할까요?”라는 카피는 진실을 밝히는 방송을 막기 위해 여론까지 움직이는 ‘이장환’ 박사의 이중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티저 포스터는 영화의 함축적 메시지를 담은 파격적인 카피와 강렬한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바라보는 박해일의 입을 ‘대한민국 모두와 맞서야 한다’라는 카피가 적힌 페이퍼가 덮고 있어 ‘제보자’가 그려낼, 대한민국을 뒤흔든 줄기세포 스캔들의 진실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진실에 접근하는 과정이 순탄치 않았을 것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내고 있다. ‘제보자’는 2014년 10월 개봉 예정이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