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혹은 부종, 체중 증가 등 갑작스러운 몸의 변화가 일어나면 우리는 쉽게 에스테틱숍을 떠올리게 된다. 결혼을 앞둔 여성들 역시 에스테틱숍의 도움을 받아 결혼식 당일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길 꿈꾼다.

이처럼 에스테틱숍은 여성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손을 뻗어 구호를 요청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 같은 존재다. 에스테틱숍 역시 여성의 생애에 있어 중요한 순간마다 함께 하고자 하는 다양한 노력들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를 ‘여성생애주기관리’라고 하며, 특히 산전산후 케어는 산모는 물론 아기의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 송도시에 위치한 스파피움 맘스테틱 윤계선 원장은 스파&에스테틱 산업의 치열한 경쟁 속에 ‘산전산후 케어’야말로 블루오션이 될 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 남보다 빨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그리고 그의 예상은 적중, 더 전문적이고 차별화 된 관리로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여성생애주기관리 전문 분야에서 최고의 에스테티션이 되고 싶다는 윤계선 원장
 ▲여성생애주기관리 전문 분야에서 최고의 에스테티션이 되고 싶다는 윤계선 원장
“남성에 비해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여성들은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요. 그 중에서도 임신과 출산의 시기를 거치면서 상당수가 임신 전보다 체중이 증가하거나 체형이 변화되는 것을 경험하게 되죠. 또한 산후조리시기인 산욕기간 내 산후관리의 방법과 질적인 상태가 어떠했느냐에 따라 향후 60년 동안의 건강이 좌우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산후 3개월 이내에는 생리적체중조절점이 고정되지 않아 이 시기에 체중과 체형관리를 하면 임신 중 증가한 체중은 물론 임신 전 비만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산전산후 케어의 필요성에 대한 윤 원장의 설명이다. 그런데 임신과 출산이라는 과정을 건강하게 겪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한 몸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생각. 따라서 생리증후군 프로그램부터 웨딩케어, 임신 준비, 산전, 산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갱년기 프로그램까지 연계하여 여성의 전 생애에 걸쳐 전문화 되고 세분화 된 관리가 동반되어야 여성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강조한다.

스파피움 맘스테틱은 남편 또는 엄마와 함께 관리 받을 수 있는 커플룸 시설을 비롯해 놀이방과 수유실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아기를 돌봐주는 보모까지 고용하는 등 산모가 산후케어를 받는 동안만이라도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빛난다. 또 최고의 시설과 기술을 지향하되 합리적 비용과 정직한 서비스로 고객의 진심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2년 전 쯤 결혼 5년차에 난임으로 고민하던 한 고객님이 전신관리 9회 후 임신 소식을 전해주셔서 모든 직원이 기뻐했었어요. 꾸준한 임산부관리 후 자연분만으로 건강한 아들을 출산, 산후관리까지 받았었죠. 그 고객이 얼마 전 둘째 아기를 임신했다며 다시 임산부 관리를 받으러 오셨어요. 저희가 오픈한지 3년째 접어드니까 첫 아기 때 산전산후관리를 받았던 고객들께서 둘째를 임신하여 재방문하시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로서는 큰 보람이자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에스테틱숍 가운데 가장 많은 임산부 관리와 산후관리의 임상경험을 갖고 있다고 자부하는 윤계선 원장은 앞으로도 여성생애주기관리 전문 분야에서 최고의 에스테티션이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그가 전하는 건강을 위한 생활 속 팁 하나. “여성들이여,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세요. 하복부와 힙 부분을 따뜻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훨씬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