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싱9 시즌2 블루아이 우승, 댄싱9 김설진 MVP(사진 엠넷)
▲ 댄싱9 시즌2 블루아이 우승, 댄싱9 김설진 MVP(사진 엠넷)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댄싱9' 시즌2 우승은 블루아이가 차지했다. MVP는 김설진에게 돌아갔다.

15일 엠넷 댄스서바이벌 '댄싱9 시즌2'에서 블루아이가 레드윙즈를 누르고 우승했다. '갓설진' 김설진은 MVP의 기쁨을 안았다.

블루아이팀은 "우리가 승리했지만 여기 있는 18명의 댄서들의 마음은 모두 승리자다. 저희는 박수를 받으면 배부른 사람인데, 오늘 많은 박수를 받아 정말 맛있는 저녁을 먹었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MVP 김설진은 "한국에 정말 대단한 댄서들이 많다. 그 댄서들에게 좀 더 힘을 실어주시고, 문화예술에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며 춤꾼들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

'댄싱9 시즌2' 파이널리그 3차전은 끝까지 팽팽하게 맞선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팀의 대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영화 '스텝업' 시리즈의 총안무가 자말 심스의 안무로 탄생한 화려한 오프닝은 우승컵을 향한 레드윙즈와 블루아이의 집념을 형상화했다. 18명의 댄서들이 두 진영으로 나뉘어 펼치는 강렬한 군무는 강렬한 기싸움을 예고했다.

결승전은 루 팀이 각각 1승씩을 주고받은 가운데, 두 명의 댄서가 같은 장르의 춤을 추고 각각 따로 평가 받는 '믹스매치'로 진행됐다.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양 팀에서 한 명씩 나서 총 9개의 유닛을 만들었다. 누군가는 이기고 누군가는 질 수 밖에 없는 무대였지만, 댄서들은 홀로 돋보이기보다 힘을 합쳐 최고의 무대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9차례의 유닛 무대 모두 실수 없이 깔끔한 무대를 선보였다.

생방송 무대에 더 강한 모습을 보일 정도로 강한 집중력을 보인 댄서들의 무대에 7인의 심사위원들도 고심하는 흔적이 역력했다. 결국 거의 모든 유닛이 아주 근소한 점수차이만을 보이며 박빙의 승부를 벌였다.

도전자들은 '댄싱9 시즌2'의 마지막 무대이자 댄서 한 명 한 명이 개인으로 평가를 받는 무대였던 만큼 안무는 물론 무대 장치, 특수효과에 있어서도 큰 공을 들였다. UFO를 타고 지구를 찾은 두 남자를 표현한 레드윙즈 손병현과 블루아이 김기수는 LED 화면을 이용한 화려한 등장과 조명을 통한 강렬한 마무리로 안무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레드윙즈의 락킹댄서 이유민과 블루아이의 크럼퍼 김태현은 강렬한 음악과 조명으로 스트리트 댄스의 두 장르가 가진 매력을 극대화했다.

김태현은 심사위원 이우성으로부터 "음악을 가지고 논다"는 평가와 함께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다. 품격 있는 발레와 현대무용을 선보이던 블루아이의 윤전일, 레드윙즈의 김경일은 과감하게 각설이로 변신하는 파격을 선택했고, 한복 의상과 부채, 깡통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레드윙즈와 블루아이를 대표하는 비보이 신규상과 박인수는 마치 비보이 배틀을 연상케 하는 무대로 흥을 돋웠으며, 마지막에 가슴에 새긴 ‘Just Dance’라는 강렬한 메시지로 하나되는 모습을 선보이며 시청자에 묵직한 감동을 안겼다.

깊이 있는 주제로 현대무용의 참 매력을 선보인 무대도 큰 화제를 낳았다. 양팀 에이스의 맞대결로 주목 받은 레드윙즈 최수진과 블루아이 김설진의 무대는 헨델의 '울게 하소서'에 맞춰 한 남자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여자의 이야기를 완벽한 호흡과 감정 표현으로 그려냈다. 심사위원 차진엽이 "정말 완벽한 무대여서 평가하기 어렵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을 정도. 레드윙즈 윤나라와 블루아이 안남근이 펼친 두 친구의 이야기 역시 감동적인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시청자의 감성을 자극했다.

역대 최고라고 해도 손색없는 무대를 선보인 댄서들은 단체안무에서도 불꽃 튀는 활약을 보였다. 모두가 한 몸이 된 듯한 군무를 펼친 레드윙즈와 사냥개로 변신한 듯 야성 넘치는 매력을 발산한 블루아이 모두 평점 96점이 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종 합산 점수에서 블루아이 팀이 누적점수 950점을 기록했다. 레드윙즈 팀은 946점에 머물렀다. 사전미션 승리로 얻은 가산점 3점의 이점을 지키는 동시에 근소한 차이로 무대점수의 우세를 가져간 덕분이었다. 하지만 레드윙즈도 시즌 1 우승팀의 저력을 끝까지 발휘하며 최고의 명승부를 펼쳤다.

▲ 댄싱9 시즌2 레드윙즈 블루아이(사진 엠넷)
▲ 댄싱9 시즌2 레드윙즈 블루아이(사진 엠넷)

'댄싱 9' 시즌 2는 시즌 1에 비해 지원자 수가 늘었을 뿐만 아니라 현대무용의 김설진, 최수진, 비보잉의 박인수, 신규상, 김기수, 이유민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약하던 댄서들의 지원으로도 큰 관심을 모았다.

춤을 사랑하는 댄서들이 경쟁의 무게를 딛고 만들어낸 무대는 매주 시청자를 감동시켰다. 다음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도 수많은 댄스스타를 탄생시킨 ‘댄싱 9’은 장르를 뛰어넘는 춤의 콜라보레이션, TV 화면이 담아낼 수 있는 한계를 극복하는 감동으로 명품 댄스 서바이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댄싱9 시즌2' 우승팀 특전으로 주어지는 갈라쇼는 9월 9일부터 14일까지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댄싱9 시즌2 갈라쇼, 끝나지 않은 꿈의 전쟁'의 얼리버드 티켓의 초도물량 999석은 전량 매진됐다.

이수아 연예팀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