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 이정도 브랜드는 알고 쓰자 '국산 화장품편'

최근 화장품을 사용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남성이 여성화장품을 사용한다 한들 사실 별 문제는 없지만, 아무래도 남성 피부를 위한 포뮬러로 배합된 남성전문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국산 남성 화장품의 경우 해외브랜드에 비해서 기능성적인 측면보다는 익숙한 얼굴, 즉 브랜드 대표모델이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남성 소비자들의 경우 제품 구매에 있어서, 전성분이나 기능성 등을 꼼꼼히 살피는 여성소비자들에 비해 모델이 만들어내는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에 의존하는 경우가 보편적이기 때문이다.

모델들을 통해 더욱 잘 알려진 대표적인 국산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알아보자.

#아이오페 '장동건'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 맨은 지난해 1월부터 장동건을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모델 발탁 당시 아이오페 관계자는 "장동건은 조각 같은 외모와 주름없이 탄력있는 동안 피부를 지니고 있어 아이오페 맨 모델로 손색이 없다. 또한 한자리에서 꾸준히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동건의 모습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과 믿음을 잘 전달해 줄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돼 아이오페 맨의 대표 얼굴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명실공히 국가대표 미남 모델을 기용하고 있는 아이오페 맨은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남성전문 화장품브랜드다. 자연과 인간, 피부를 위한 생명과한 즉 '바이올로지'란 컨셉으로 탄생한 아이오페 피부컨디션 케어, 기능성 케어, 자외선 차단 케어 등 단계별 피부케어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보닌 '소지섭'
LG생활건강의 남성화장품 브랜드 '보닌'은 지난 2008년부터 모델 출신의 기럭지 매력남 '소지섭'을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소지섭은 올해를 포함해 총 6년동안 보닌의 모델로 활동하며 동 브랜드와 이미지를 분리시키려고 해도 안될만큼 긴 시간동안 소비자들의 뇌리 속에 이미지메이킹 됐다.

 
 
뛰어난 연기력과 깔끔한 외모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지섭은 그만이 가진 섬세함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통해  2,30대 남성 및 여성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보닌은 남들보다 앞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감각적이고 섬세한 남성상과,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매력과 당당한 자신감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제품군은 스킨, 에멀전, 에센스, 크림, 올인원, 선블럭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헤라 옴므 '이정재'
지난 1995년 론칭한 헤라 옴므는 최근 고급스럽고 세련된 남성 이미지의 '이정재'를 모델로 전격 기용했다.

헤라 관계자는 “이정재는 진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로 헤라 옴므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에 잘 부합한다”고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세계 최초의 세포 모사체를 개발하며 혁신과 진화를 거듭한 헤라의 셀-바이오™ 테크놀로지를 완성한 헤라옴므는 피부 본연의 생기를 극대화시켜 맑고 투명하면서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아름다운 동안 피부를 추구한다.

제품군은 클렌징, 에센스, 에멀전, 크림, 비비크림, 선블럭, 립밥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정원 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