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 스타디움 접수, CNN 인터뷰 방송까지 인기 폭발!

▲ LA 다저스 스타디움에 등장한 싸이(사진=유튜브)
▲ LA 다저스 스타디움에 등장한 싸이(사진=유튜브)
가수 싸이가 LA다저스 스타디움에 등장했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 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경기에 등장한 싸이의 모습이 게재됐다. 이 동영상에서 경기장을 찾은 5만명의 관중들은 다 같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5회 말이 끝난 직후 장내 클린타임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음악이 흘러나왔고 경기장을 찾은 5만 여명의 관중들이 노래에 맞춰 말춤을 추는 모습이 목격됐다.

특히 경기를 보기 위해 야구장을 찾은 싸이의 얼굴이 전광판에 나타나자 관중들은 환호를 지르며 싸이의 등장을 반가워했다. 싸이 또한 미소로 관중들에게 답하며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싸이의 해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 사건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5일 국내 활동을 마치고 미국 진출을 위해 저스틴 비버를 발굴한 스쿠터 브라운 등과 만나기 위해 출국한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미국 아이튠즈 MV차트 1위에 오르며 한국가수 사상 최초로 해당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유튜브에 게재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또한 조회 수 4000만 건을 넘어섰다.

▲ CNN에 등장한 싸이(사진=CNN)
▲ CNN에 등장한 싸이(사진=CNN)
미국의 방송채널 CNN 또한 21일 자사 홈페이지에 ‘한국 랩퍼의 말춤 설명’이라는 제목의 인터뷰를 게재했다. CNN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등장한 말춤이 한국에서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라는 소개를 하며 싸이의 한국어 인터뷰를 같이 실었다.

싸이는 “말춤은 오늘밤 한 번 달려보자는 의미이다”라는 설명을 했으며, CNN 리포터는 한국의 강남을 소개하고 한국의 댄스학원에서는 말춤을 가르치고 지난 싸이의 서머 브랜드 콘서트 ‘흠뻑쇼’의 영상도 내보내며 “공연장에 가득 찬 관중들이 싸이의 공연에 열광했다”며 공연장의 열기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그룹 포미닛의 현아 또한 외국인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본 외국인 남성들은 싸이와 함께 섹시한 춤을 추면서도 귀여운 외모로 매력을 뽐내는 현아의 모습에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여자가 도대체 누구냐?”는 질문을 던지며 현아의 정체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다.

▲ ‘강남스타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싸이와 현아
▲ ‘강남스타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싸이와 현아
사실 현아는 ‘강남스타일’ 이전부터 해외 매체의 주목을 받고 있었다. 지난해 한 음악전문매거진이 선정한 2011 베스트 팝 싱글 순위에서 아델과 비욘세 다음으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현아의 ‘버블팝’ 뮤직비디오 또한 현재 3000만 건의 클릭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강남스타일’의 열풍으로 현아버전의 ‘오빤 딱 내 스타일’까지 나온 만큼 현아의 해외진출 또한 기대가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