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 뒷면-쿠폰형 리플렛 활용…고객 유입율 높여

㈜하시스(대표 황영호)의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이 올 가을 미용실 홍보 비법을 공개했다. 고객 소개를 유도하는 디자이너 명함 쿠폰과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는 쿠폰형 리플렛을 추천한 것.

최근 헤어 디자이너들의 명함이 단순히 디자이너나 매장 소개형태의 명함이 아니라 할인쿠폰이나 예약카드, 쿠폰카드 등으로 구성되는 추세로 이를 활용한 고객 소개를 유도할 수 있다.

 
 
명함 뒷면을 할인쿠폰으로 구성하고 방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나 고객의 소개고객이 매장에 명함을 소지하여 방문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소개쿠폰 카드 내용을 넣어 고객 소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을 소개한 만큼 혜택을 제공한다.

이렇게 변형된 명함을 매장에 도입 결과, 고객들이 직접 지인들에게 해당 디자이너 또는 매장의 명함을 돌리며 소개하기도 하여 소개 고객들의 유입이 높아졌다는 평이다.

더불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쿠폰형 리플렛은 기존 리플렛보다 사이즈가 작아 고객들이 쉽게 소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번에 3개 이상의 쿠폰을 발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다양한 이벤트를 전달할 수 있다.

 
 
쿠폰형 디자인에는 일부 상품의 균일가 쿠폰이나 할인 쿠폰을 삽입하고, 프로그램형 디자인에는 매장에서 추천하는 이벤트 메뉴를 소개하고 가격을 제시하는 방식을 택함으로써 방문을 유도한다.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재방문 유도용으로 사용하고, 신규고객 유치용으로는 제휴매장에 비치하거나 길거리 홍보 시 배포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하시스가 헤어짱 회원사에 “고객을 모아주는” 아이템으로 제시한 디자이너명함과 쿠폰형리플렛의 다양한 마케팅 활용 사례는 헤어짱닷컴 광고자료실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하시스 측은 헤어짱 회원사의 보다 높은 경쟁력을 위하여 매월 매장에 고객을 모아주는 아이템을 선정하여 소개할 계획이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