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 신효정 PD, 손호준 유연석 바로(사진 tvN)
▲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 신효정 PD, 손호준 유연석 바로(사진 tvN)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 제작진이 유연석, 손호준, 바로와 함께 여행을 떠난 이유를 밝혔다.

신효정 PD는 11일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3탄 '꽃보다 청춘'(연출 나영석, 신효정 극본 이우정 최재영 김대주)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여행의 키워드는 청춘과 친구"라고 말했다.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삼총사 유연석, 손호준, B1A4 바로가 주인공이다. 평균 연령 27세, 진짜 청춘들의 배낭여행기가 펼쳐진다. 유연석은 베테랑 배낭여행객답게 '엄마' 역을, 바로는 넘치는 에너지의 귀여운 '막내' 역을 맡는다. 다크호스 손호준은 '동네바보'로 등극할 예정이다.

신효정 PD는 "'응사' 멤버들은 드라마가 끝난 지 1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만나고 연락을 한다. 단체 카톡방에서 매일 안부를 전하고 있다. 단순한 동료가 아니라 진짜 친구처럼 지내고 있다"라며 "친한 친구들끼리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세 사람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신효정 PD는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은 단순히 놀러가는 여행이 아니다. 같이 갔던 멤버들 중에 손호준은 해외여행이 처음이다. 제주도도 여권에 있어야가는 줄 알고, 핸드폰을 비행기 모드로 바꿔야하는 것을 몰랐다. 바로도 해외를 자주 나가지만, 공연스케줄이라 여행을 해본 적이 없다. 바로는 20대의 꿈은 배낭여행이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가면 안될 것 같아서 미뤄오고 꿈으로만 간직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라오스편은 여행 경험이 전무한 사람들이 직면한 고민과 사건이 프로그램에 녹아있다. '젊을 때 떠나라'라는 말은 젊은이들이 넓은 세계에서 느끼는 점이 있어서 어른들이 얘기하는 것 같다. 청춘들에게 여행의 교과서를 제시하고, 청춘의 세월을 지난 사람들에게는 '나의 청춘이 저랬으면 좋았을텐데'라는 그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신효정 PD는 전 시리즈인 '페루편'(40대 여행, 유희열 윤상 이적)과의 차이점에 대해 "라오스편은 '페루편'의 감동과 눈물은 없다. 대신 생동감 넘치고 발랄하고 풋풋하다. 역대 '꽃보다' 시리즈에서 보지 못한 풋풋함과 열정, 뜨거움을 많이 볼 수 있다. 페루는 느낄 점이 많았고, 라오스편은 특히 여성 시청자에게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은 오는 1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시청자를 만난다.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