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는 내리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필수

▲ 자연스러운 웨이브에 앞머리를 내린 클래식한 투블럭컷으로 멋을 낸 유연석, 정우성, 조정석, 로이킴(사진=뷰티한국 DB)
▲ 자연스러운 웨이브에 앞머리를 내린 클래식한 투블럭컷으로 멋을 낸 유연석, 정우성, 조정석, 로이킴(사진=뷰티한국 DB)

조금은 멋스럽다. 아니 옛스럽다. 가을을 맞은 남자들의 머리에 작은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최근 영화 시사회나 화보에 등장한 남자연예인들의 머리는 힘을 뺀 자연스럽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가을을 닮아 있다.

이솜과의 파격적 사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마담뺑덕’의 정우성, 신민아와 함께 결혼생활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의 조정석, 박해일과 함께한 영화 ‘제보자’의 주인공이자 ‘꽃보다 청춘-라오스 편’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유연석, tvN 직장 리얼리티예능프로그램 '오늘부터 출근'에서 이동통신사의 신입사원으로 분한 가수 로이킴 등 이들은 모두 최근 시사회와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클래식한 투블럭컷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존박, 박해진, 송재림 역시 최근 패션매거진과 함께한 화보에서 과하지 않은 컬이 가미된 클래식한 헤어스타일로 더욱 그윽해진 남성미를 뽐냈다. 

지난 여름, 많은 남성들이 헤어 제품을 아낌 없이 발라 리젠트 혹은 포마드 투블럭으로 잔뜩 힘을 주었다면 올가을엔 그야말로 내추럴하고 지적인 느낌의 스타일링이 제격이다.

조진웅, 정일우, 헨리, 유인나 등의 헤어를 담당하고 있는 에이바이봄의 유태 팀장 역시 “올 가을 남성 헤어는 지적인 느낌의 투블럭컷이 유행”이라고 설명했다.   

윗머리는 길고 라인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투블럭컷은 스타일리시하면서 지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없이 직장인부터 학생까지 모든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웨딩 신랑 헤어 스타일로도 인기가 많다는 것.

또한 과하지 않은 멋과 깨끗한 느낌으로 아나운서와 쇼호스트가 가장 많이 하는 헤어이기도 하다. 평소에도 본인이 스타일링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 존박, 박해진, 송재림도 최근 패션매거진 화보에서 지적이고 분위기 있는 가을남자 머리를 선보였다
▲ 존박, 박해진, 송재림도 최근 패션매거진 화보에서 지적이고 분위기 있는 가을남자 머리를 선보였다

특히 가을 남자머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두 가지 요소는 내추럴한 웨이브와 앞머리를 내려야 한다는 점. 자연스러운 멋을 위해서라면 너무 정갈한 가르마보다는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나누는 것이 좋고, 윗머리에 볼륨을 주고 앞머리와 함께 내려 스타일링을 해주면 좀더 트렌디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컬러가 고민이라면 자연스러운 컬에 초코브라운과 같은 염색을 더하면 가을철 더욱 분위기 있는 남자머리를 완성 할 수 있다.

유태 팀장은 “무엇보다 올 가을 남성 헤어 트렌드는 과하지 않은 느낌이 관건”이며 “헤어 제품을 되도록 삼가고, 자연스럽게 머릿결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