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을 아는 가을 남자를 위한 화이트닝 케어 하우투

잡티 없이 맑은 피부가 사랑받는 시대. 대세남 이종석, 서강준, 안재현의 여심 사로잡는 뽀얀 꽃미남 피부가 갖고 싶다면 정답은 화이트닝 케어다.

▲이종석, 서강준, 안재현(사진= 웰메이드이엔티, 판타지오, 에스팀)
▲이종석, 서강준, 안재현(사진= 웰메이드이엔티, 판타지오, 에스팀)

STEP 1. 말끔한 면도 & 꼼꼼한 클렌징

오돌토돌 올라온 턱수염은 꽃미남의 매력을 반감시키는 법. 그런 만큼 뽀얀 꽃미남 피부를 갖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면도다.

면도 전에는 꼭 미지근한 물로 피부 각질층을 불려주도록 한다. 각질층이 불어났다고 판단되면 물기를 닦고 쉐이빙 크림과 면도기를 이용해 본격적인 면도를 시작하면 된다. 면도는 볼→ 얼굴가장자리→ 목→ 입 주위→ 턱→ 콧수염 순으로 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수염이 부드러운 부위에서 억센 부위 순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말끔한 면도를 도와준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면도 후에는 물을 가볍게 헹군 다음 폼클렌징을 이용해 세안을 한다. 이때 폼클렌징 내용물을 양 손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둥글려 세안하도록 한다. 다음 시원한 물을 여러번 끼얹어 폼클렌징 잔여물을 충분히 헹구고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닦아내면 클렌징 단계는 끝. 시원한 물은 면도하는 동안 늘어난 모공을 축소하는 역할을 해준다.

<여기서 잠깐!> 주 2회 정도는 딥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모공과 각질을 관리하는 것도 잊지 말자. 모공, 각질 관리를 시작한 순간 눈에 띄게 밝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TEP 2. 피부에 윤기를 더하기 위한 보습케어

다음은 화장품을 이용한 보습 단계. 면도와 세안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과정인 동시에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부여하는 단계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보습은 물론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겸비한 올인원 화장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하나의 제품으로도 충분히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킨케어 화장품을 바를 때는 손에 힘을 푼 상태에서 손바닥을 이용해 안쪽에서 바깥으로, 아래에서 위로 둥글리듯 바르도록 한다. 피부 결을 정돈하고 턱선의 탄력을 배가시키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STEP 3. 셀프 케어를 위한 필수품, 마스크팩  

클렌징과 보습 단계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고 싶다면 마스크팩을 주목하자. 마스크팩은 다양한 유효성분이 집약돼 있어 15분가량 피부 위에 올려놓는 것만으로 눈에 띄는 피부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마스크팩은 각질을 제거한 다음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마스크팩에 함유된 유효 성분을 피부에 더 많이 전달하기 위함으로, 주 1~2회 정도 병행해주면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얼굴에서 떼어낸 마스크팩 시트는 목, 팔꿈치, 발꿈치 등에 재활용하도록 하자. 목주름 또는 팔꿈치와 발꿈치의 굳은살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