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인솔이 제안하는 가을 메이크업 '어반 시크(Urban Chic)'

2014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이 성숙한 가을 여인으로 변신했다. 터치인솔 F/W 메이크업 룩 '어반 시크(Urban Chic)' 화보에서 내추럴한 글로우 스킨에 그윽한 세미 스모키 아이와 버건디 립을 매치, 고급스러우면서도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여성미를 발산한 것. 다음은 터치인솔이 제안하는 어반 시크 메이크업 하우투다.

■터치인솔이 제안하는 '어반 시크' 메이크업 HOW-TO

 
 

"2014 F/W 메이크업 트렌드는 단연 내추럴한 느낌의 누드 스킨과 은은한 투명 광채를 표현해주는 글로우 스킨이죠. 인위적이지 않고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메이크업은 트렌치 코드가 잘 어울리는 시크하고 미니멀한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모노톤 세미 스모키 아이와 버건디 립 컬러를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가을 정취를 물씬 담은 메이크업을 표현했습니다." 박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파크뷰 칼라빈 원장)

[BASE] 내추럴한 글로우 스킨

1) 스킨케어 후 '다크아웃 롱 래스팅 프라이머 베이스'로 모공, 잔주름 등 피부 표면 요철을 메워 매끈한 피부 바탕을 만든다. 단, 건성 피부라면 보습과 영양감에 포커스를 둔 '필 라이크 허니 문 베이스' 사용을 추천한다. 2) 올인원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플로리스 스킨 탑 코트'를 사용해 촉촉한 누디 페이스를 연출한다. 3) '고 익스트림 하이 데피니션 립 락커'를 양 볼에 펴발라 얼굴에 생기를 더한다. 4) T존과 인중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한다. 5) '브로우 엑스퍼트 바'로 눈썹 한올한올을 빗어주어 눈썹 윤곽을 살리고 빈틈을 메워준다.

[EYE] 그윽한 느낌의 모노톤 세미 스모키

1) 연 베이지, 오렌지 피치, 브라운 등 모노톤 컬러의 섀도를 이용해 눈매에 은은한 음영을 입힌다. 2)  '스타일블랙 젤 라이너 위드 다이아몬드' 블랙 컬러로 아이 라인을, 퍼플 컬러로 언더 라인을 그려 연결시켜 준다. 아이라인 위에 섀도를 덧칠해주면 라인 번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3) 속눈썹을 컬링한 후 인조 속눈썹을 붙여 그윽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LIP] 은은하게 빛나는 버건디 립

1) '테크니컬러 립앤치크 위드 파우더 피니쉬' 프렌치 버건디 컬러를 브러시로 덜어 입술 안쪽에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린다. 2) 촉촉하게 빛나는 '고 익스트림 하이 데피니션 립 락커' 코랄 리프 컬러를 입술 위에 덧발라 볼륨 입술을 완성한다.

■'어반 시크' 메이크업 룩 사용 제품

 
 
필 라이크 허니 문 스킨 베이스, 플로리스 스킨 탑 코트, 다크아웃 롱 래스팅 프라이머 베이스, 고 익스트림 하이 데피니션 립 락커, 테크니컬러 립앤치크 위드 파우더 피니쉬, 스타일블랙 젤 라이너 위드 다이아몬드, 아이 겟 섬 모어 불륨 마스카라, 브로우 엑스퍼트 바. 모두 터치인솔 제품

 
 
1. 올 가을, 겨울 메이크업 트렌드는?

2014 F/W 메이크업 트렌드는 단연 내추럴한 느낌의 누드 스킨과 은은한 투명 광채를 표현해주는 글로우 스킨이다. 자연스럽게 피부 본연의 광채를 살려주는 메이크업을 통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은 트렌치 코드가 잘 어울리는 시크하고 미니멀한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모노톤의 아이 메이크업과 레드 혹은 버건디 계열의 립 컬러를 사용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가을의 정취를 물씬 표현하는 메이크업이 올 F/W 메이크업 트렌드라 할 수 있다.

2.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과 함께 작업한 소감은?
도화지 같은 느낌을 받았다. 쌍커풀 없는 눈매에 동양적인 마스크를 지니고 있어 (메이크업을)연출하는 대로 표현되는 장점이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재미있는 작업이었다.

3. 김서연을 메이크업 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김서연은)성형을 하지 않은 동양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얼굴이다.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쉐이딩과 하이라이터에 신경을 썼다. 또한 눈매가 길기 때문에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꼬리를 빼는 대신 눈동자 윗부분을 두껍게 그려 넣어 눈매가 동그랗고 사랑스러워 보일 수 있도록 연출했다.

4.터치인솔 제품을 사용해 본 소감은?
20년차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면서 보기에는 예쁘지만 막상 발색을 해놓고 나면 실망감을 안기는 제품을 많이 봤다. 하지만 터치인솔은 트렌디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한 용기는 물론, 발색이 뛰어났다.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 터치인솔이 아닐까 싶다.      <사진= 이근일 기자 skyroot25@beautyhankook.com>

*박춘연 원장이 추천하는 터치인솔 베스트 아이템4

플로리스 스킨 탑코트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제품

스타일블랙 젤 라이너 위드 다이아몬드 반짝임이 남다른 다이아몬드 펄을 사용해 엣지있게 완성하는 스타일리시한 아이라이너

테크니컬러 립앤치크 틴트 위드 파우더 피니쉬 무스 타입 텍스처가 입술에 스며들듯 발리며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고발색 멀티 아이템 

어드밴스드 리얼 모이스춰 파운데이션 모이스춰 컴플렉스의 넘치는 수분감으로 덧바를수록 윤기가 더해져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의상협찬= 금찌
헤어&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사진= 김세진(스튜디오 만두)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