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마지막 날은 할로윈데이다. 서양의 축제 중 하나인 할로윈데이는 어린이들이 유령과 마녀 등으로 분장한 채 호박머리 랜턴을 들고 집집마다 방문해 사탕과 초콜릿을 얻어가는 이벤트이다. 우리나라에도 점점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맥주 브랜드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이하 밀러)’는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바 호핑(Bar Hopping) 방식의 ‘샤인 인 더 다크(Shine in the Dark)’ 파티를 오는 10월 31일 금요일에 개최한다.

 
 
‘샤인 인 더 다크’는 밀러가 매년 할로윈데이에 개최하는 파티로, 한 장소를 벗어나 여러 바나 라운지, 클럽 등을 돌아다니는 ‘바 호핑(Bar hopping)’ 방식으로 진행된다. 할로윈데이가 파티 개념으로 자리잡은 미국의 어린이들이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얻기 위해 집집마다 돌아다니는 문화에서 착안해 기획되었다. 올해 ‘샤인 인 더 다크’는 이태원 일대에서 펼쳐지며, 마노핀(Manoffin)에 꾸며진 티켓 부스를 시작으로 클럽 다이스(Dice)에서 피날레 행사가 진행된다. 요즘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핫 플레이스들과의 협업을 통해 각기 다른 분위기와 이벤트로 할로윈 파티를 진행하며, 이들 장소에는 할로윈 콘셉트의 사진 부스 및 페이스 페인팅, 타로 카드 체험 기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신라스테이 동탄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달콤한 마카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달콤 오싹 핼러윈 패키지'를 선보인다. '달콤 오싹 할로윈 패키지'는 핼러윈 축제가 한창인 에버랜드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피크닉을, 호텔에서는 패키지에 포함된 달콤한 마카롱으로 기분 좋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달콤 오싹 할로윈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에버랜드 자유 이용권 2매와 스탠다드 객실 1박, 카페 아티제의 프리미엄 마카롱 '비쥬 드 파리' 5구(1set)가 제공된다.

쿠팡에서는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의상과 소품뿐만 아니라 테마파크에서 즐기는 할로윈 페스티벌 상품 등을 기획전으로 진행한다. 먼저, 아이들이 할로윈 파티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의상을 판매한다. 백설공주, 엘사, 마법사 등의 파티의상을 선보인다. 할로윈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가면, 가발, 머리띠, 모자 등의 분장 소품들도 1만원대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하며, 집에서 파티 분위기를 낼수 있는 조명, 파티플래그, 스티커 등도 함께 선보인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할로윈을 더욱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 상품도 선보인다. 에버랜드 할로윈 러브랜턴 2인 패키지는 야간 자유이용권과 에버랜드 내 장미터널에 매달 수 있는 러브랜턴을 함께 제공하는 상품으로 5만원에 판매한다. 대구 스파밸리에서 진행하는 할로윈 페스티벌은 가족이 함께 즐기기 적합한 상품으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할로윈 가면 만들기, 호러보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할로윈데이에 개성 있는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은 이들을 위해 ‘할로윈 스타일 업(UP)’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은 16일부터 29일까지이며, 기간 내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로윈 스타일 업’ 카드를 증정한다. 카드 소지자들은 16일부터 19일까지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20일부터 29일까지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1천원 할인 혜택을 무제한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과 함께 할로윈 파티의 필수 메이크업 아이템 또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헬로키티 테마 복합 문화 공간 헬로키티아일랜드는 10월 한 달 동안 ‘해피 퍼플 할로윈’을 진행한다. 헬로키티아일랜드 ‘해피 퍼플 할로윈’은 전 세계인의 축제로 인기 있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2층 헬로키티 여왕님의 방을 색다르게 꾸몄다. 할로윈 콘셉트의 보랏빛과 호박, 마녀 등의 아이템으로 꾸며진 헬로키티 룸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할로윈 이브와 당일에는 할로윈 시크릿 축제가 진행된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