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단계별 스킨케어

▲ [콤비타] 퓨리파잉 클렌징 젤
▲ [콤비타] 퓨리파잉 클렌징 젤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고 예년보다 이른 황사 탓에 피부가 예민해져 피부타입별로 고민도 다양해진다. 건성피부의 경우 피부건조증을 심하게 느끼는가 하면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뾰루지 및 잦은 피부 트러블을 호소한다.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환경에 따른 외부요인을 파악하고 스킨케어 단계별 적절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

STEP1.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하기
황사에는 미세한 1~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와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사이사이에 달라붙기 쉽다. 따라서 클렌징은 정확하고 꼼꼼하게 하되,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한다. 콤비타의 퓨리파잉 클렌징 젤은 버드나무 껍질 추출 성분이 일상생활 중의 피지와 피부의 노폐물 등을 깨끗이 제거하며, 마누카 꿀에서 찾아낸 콤비타의 독자적인 허니엑스-에이 성분이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세안 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매일 실시하는 세안 외에도 피부 상태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정도씩 피부 트러블과 노화 촉진의 원인이 되는 각질을 제거한다.

STEP2. 피부 속 수분 지키기
건조함은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과다한 피지분비 및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 조직을 약화시킨다. 따라서 수분과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피부가 생기를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히, 건성피부는 각질제거 전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피부를 먼저 진정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미백 기능성 화장품인 쏭레브의 익스펙테이션 투스텝 화이트닝 마스크는 국내 최초의 2in1 타입 마스크 팩이다. ‘필링소프너 부스터’를 하고 있어 마스크 팩을 하기 전 각질 및 피부 결을 정리하여 팩의 효과를 높인다. 그리고 새로운 미백성분인 ‘나이아신 아마이드’성분이 피부톤을 밝히고 ‘히알루론산’과 ‘귀리단백질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STEP3. 자연식품으로 피부 면역력 기르기
최근 자연 식품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누카꿀은 신체내의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피로 회복을 도와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또한 특유의 항염작용으로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키며 항산화물질을 함유하여 세포손상과 노화를 예방한다.

세계 마누카 꿀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콤비타의 마누카 꿀은 최고 품질의 꿀을 저온 처리하여 영양과 향을 살리고 천연 상태로 보존하여 유익한 효모와 성분의 손실을 줄였다.

콤비타(COMVITA)의 정혜원 브랜드매니저는 “이밖에 클렌징시 물의 온도는 피부 온도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상태가 좋다. 클렌징 단계와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피부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며 “보여지는 피부 겉을 비롯하여 안색을 결정하는 피부 속의 상태를 모두 신경 써야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www.comvitaskincar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