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볼륨감과 입체감 부여…건강한 동안 피부 완성

▲오광 입체 피부 자랑하는 남상미, 염정아, 엄현경, 이세영(사진=뷰티한국 DB)
▲오광 입체 피부 자랑하는 남상미, 염정아, 엄현경, 이세영(사진=뷰티한국 DB)

건강한 피부는 조명을 켠 듯 자연스러운 광채가 뿜어져 나오는 법. 특히 이마, 양볼, 콧등, 턱 부분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광채는 나이 들어 푹 꺼지고 평평해진 얼굴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주고 또렷하게 보이는 착시 효과를 부여해 피부 나이를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그래서일까.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피부 속부터 은은하게 빛나는 '오광(五光)' 입체 메이크업이 각광받고 있다. 꺼진 얼굴 살리고, 윤곽을 또렷하게 수정해주는 오광 입체 메이크업 팁을 알아보자.

 

STEP 1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 만들기

 
 
오광 입체 메이크업의 시작은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채워 촉촉함을 오래 유지하게 하는 것이다. 먼저 꼼꼼한 클렌징 후 찬물을 끼얹어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한다. 다음 보습크림을 충분히 발라 탄탄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보습크림을 발라도 얼굴이 금방 당기는 피부라면, 평소 사용하는 크림에 페이셜 오일을 한두방울 섞어 사용하면 보습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오일 한 방울을 덜어 손바닥으로 비벼 얼굴에 누르듯 발라 피부 코팅막을 만들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추천 제품 오리지널 로우 블랙잼,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맥 프렙+프라임 에센셜 오일, 산타 마리아 노벨라 올리오 누트리엔테 노떼.

STEP 2 파운데이션은 꾹꾹 눌러 원을 그리듯

 
 
화장을 한듯 안한듯 자연스러운 건강함을 살리기 위해서는 피부결 자체에서 새어나오는 윤기를 표현해 좋은 피부로 보이게 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 매트한 파운데이션보다는 수분 함량이 높고 수분이 쉽게 잘 날라가지 않게 오일 캡슐로 막을 형성하는 밀착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손가락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퍼프나 납작한 브러시 사용을 권장한다. 꾹꾹 눌러 원을 그리듯 돌려서 바르면 광택을 좀더 잘 살릴 수 있다. 코와 입, 눈가 등 주름이 지기 쉬운 부위에서 시작해 볼이나 이마처럼 평평한 부위로 펴바르면 한층 더 자연스럽다.

추천 제품 오리지널 로우 텐쿠션 파운데이션, 비디비치 퍼펙트 페이스 글로우 파운밤,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캐트리스 누드 일루젼 메이크업

STEP 3 프라이머, 시머 베이스로 광채 더하기

 
 
파운데이션만으로 충분하게 광채가 표현되지 않는다면 프라이머, 시머 베이스를 이용해보자. 모공이 넓거나 거친 피부는 파운데이션만으로 확실한 커버가 되기는 힘들다. 울퉁불퉁한 피부 요철을 커버하기 위해 프라이머 극소량을 손바닥에 덜어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사용한다. 도자기 같은 매끈한 피부뿐 아니라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펄이 함유된 시머 베이스는 빛을 반사시켜 잔주름이나 결을 매끈하게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를 주거나 안색을 보정해 얼굴에 입체감을 주기도 한다. 단 전체적으로 사용하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니 이마와 콧잔등을 중심으로 아주 소량만 사용하도록 하자. 베이스 사용이 어렵다면 파운데이션에 섞어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추천 제품 로라 메르시에 프라이머, 루나 원 베이스, 터치인솔 다크아웃 롱 래스팅 프라이머 베이스,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