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은 보통 끼니를 줄이거나 건너뛰는 것부터 시작하기 마련이다.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핑계로 굶다시피 하고 있으며, 특히 바쁜 아침 시간에는 식사를 거르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는 편이다.

전문가들은 “식사를 거르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고 여길 지 모르겠지만, 길게 보았을 때는 요요현상이 오기 쉽고 건강을 해칠 가능성도 크다” 면서 “아침에 섭취한 음식물은 하루 종일 활동을 하면서 대부분 소모되기 때문에 아침은 반드시 식사를 챙기고 저녁은 가볍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한다.

아침을 거르면 공복감을 이기지 못해 점심 또는 저녁에 과식을 하여 오히려 다이어트를 망치게 될 가능성이 있다. 반면 아침을 잘 챙겨 먹으면, 대장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뱃살 등을 빼는데 오히려 도움 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에도 도움 될만한 아침식사대용식 찾기가 까다롭다는 것이다. 영앙성분이 높으면서도 저칼로리여야 균형 잡힌 다이어트에 도움되며, 바쁜 아침 시간 복잡한 상차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상황 속 다이어트생식은 아침식사대용으로도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새싹생식 스프라우트생식 심포니네이처 김정수 대표에 따르면, 생식은 저칼로리이면서도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한 끼 식사 및 건강한 다이어트식품으로 추천할만하며, 이에 생식다이어트를 하는 이들도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생식은 무농약 발아현미 등으로 만들어진 곡물생식인 동시에 새싹류, 엽채류, 과실류, 해조류, 버섯류, 유지식물류, 구근류 등 57여 가지 이상의 풍부한 원료로 사용해 만들어진다. 선식은 일반적인 열풍건조나 가열 건조로 인해 식품 고유의 맛과 영양, 색 등이 상당히 파괴되지만, 생식은 우주인의 식량 건조 방법으로도 쓰이는 동결건조법으로 제조, 식품 고유의 맛과 영양을 거의 자연 그대로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생식 선식의 차이점이 발생한다.

기호에 따라 우유와 두유, 요구르트 등을 첨가해 맛있는생식을 즐길 수도 있으며, 이처럼 별다른 조리법 없이 간편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아침에도 부담 없이 끼니를 챙길 수 있다.

김정수 대표는  “생식은 우리 몸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무기질 등을 그대로 공급받을 수 있고, 과잉 공급돼 노폐물로 남기 쉬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도 균형을 맞출 수 있다”면서 “몸매를 가꾸려는 목적 외에도 식이요법이 필요한 당뇨에좋은음식, 피부에좋은음식으로 생식을 찾는 이들을 찾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