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비만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다. 비만은 미관상 의 문제도 있지만 건강상의 문제 또한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비만에 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30대 직장인 여성 A씨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복부비만이 심각한 상태이다. 직장을 다니는 터라 마땅히 운동 할 시간적 여유도 없어 항상 다이어트는 실패로 돌아갔다.

하지만 A씨는 최근 들어 살이 급격하게 찌기 시작해 건강에도 문제가 생겨 다이어트를 꼭 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중 한방 비만치료가 요요증상과 같은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효과적이라는 말을 듣고 비만치료 전문 한의원을 찾았다.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단식 등의 과도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며 체중이 일시적으로 줄었다가 다시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가는 증상, 즉 요요증상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비만치료는 개인별 건강 상태를 살펴본 후 비만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해 시행하는 것이 좋다.

현재 수 많은 비만치료법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중 비만치료 증상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산양산삼약침을 활용한 한방비만치료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함춘경희한의원은 약침요법을 활용한 부분 비만치료, 예를 들어 복부, 허벅지, 팔뚝 부위의 비만치료 등을 비롯해 매선을 활용한 부위별 사이즈감소, 고주파, 지방분해 전침, 온열뜸요법, 이침요법, 체질별 탕약 및 환약 처방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비만의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함춘경희한의원 조재경 원장은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통해 급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 날씬한 몸을 건강하게 꾸준히 유지하고 싶다면,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개인의 몸 상태에 맞는 비만치료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조재경 원장은 “함춘경희한의원의 한방비만치료는 개개인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효과적이고 건강한 몸매관리를 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