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다른 메이크업 기술 없이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립스틱. 최근엔 아름다운 컬러뿐 아니라 입술 건강까지 꼼꼼히 챙기는 명민함까지 겸비해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특히 텍스처에 따라 다양한 느낌이 연출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메이크업 콘셉트나 자신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재미가 있다. 올 가을, 여자 마음을 설레게 하는 다양한 텍스처의 립 제품을 만나보자.

 

# 선명한 컬러 그대로 연출해주는 크림 립스틱

 
 
수분 증발을 차단하면서 선명한 발색까지 고려한 크림 타입 립스틱은 강한 색을 선호하거나 인위적인 광택이 싫은 사람에게 유용하다. 크림 립스틱은 보이는 색상 그대로 발색할 때 가장 아름답게 표현된다. 따라서 립밤을 발라 촉촉한 입술 상태를 만든 후 립 컨실러 혹은 파운데이션으로 입술을 가볍게 뒤덮어 최상의 발색을 위한 1차 준비를 완료한다. 크림 타입 립스틱은 입술 전체에 바르는 게 가장 기본적인 방법. 입술 안쪽에만 발라 그라데이션 립으로 연출해도 좋다.

추천 제품 랑콤 압솔뤼 루즈 립스틱, 비디비치 루즈 엑셀랑스 인텐스, 맥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루즈 디올 밤.

# 확실한 발색력과 컬러감으로 시선 사로잡는 립 락커

 
 
매트한 느낌의 입술 표현과 선명한 컬러감이 특징인 립 락커는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 제격이다. 1회 사용으로도 오랜 시간 입술 컬러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립 락커를 바를 때는 텍스처가 매트한 만큼, 반드시 입술 각질을 정돈하도록 한다. 입술 전체를 바르기보다는 입술 중앙부터 톡톡 두드려 손을 이용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때 가장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추천 제품 이니스프리 글로시 립라커, 비디비치 벨벳 립 퍼펙터,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시세이도 락커 루즈, 터치인솔 고 익스트림 하이 데피니션 립 락커 .
 

 #유리알 같은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 위한 립글로스

 
 
입술에 촉촉한 윤기를 주는 립글로스는 청순하고 생기발랄한 인상을 주기에 좋다. 특히 립 제품 중 보습 효과가 가장 강한 제품으로 입술이 건조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라는 사실. 컬러감이 있는 립글로스는 그 자체만으로도 청순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며, 투명 립글로스는 크림 타입 혹은 매트한 타입의 립스틱 위에 사용하면 발색과 보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 좋다.

추천 제품 입큰 마이 스틸러 립스 글로스-젤리핏, 바비 브라운 립글로스,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맥 미네랄라이즈 글라스, 토니모리 키스러버 립 마스터
 

# 본연의 입술 색깔인듯 착색력이 뛰어난 립틴트

 
 
인위적인 느낌 없이 원래 본인의 입술 컬러인 듯한 착각을 주는 립 틴트. 귀엽고 청순한 인상을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입술 착색력과 지속력이 좋고 유분감이 적어 컵이나 옷 같은 곳에 묻어 나지 않아 더욱 사랑받고 있다. 립 틴트는 입술 중앙 안 쪽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발라주면서 손으로 부드럽게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연출 방법. 단 건조함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가을,겨울철에는 립 틴트와 유사한 색상의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연출할 것을 권장한다.

추천 제품 페리페라 페리스틴트 워터, 입생로랑 루쥬 뷔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 팝코 글램 모어 립 틴트, 슈에무라 틴트 인 젤라또, 베네피트 베네틴트.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