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된 스트레스, 시간선 치료방법으로 치료하기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스트레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받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개개인마다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적인 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 스트레스도 종류에 따라 피곤한 증상이 지속되는 만성피로 증상이 올 수 있고 어떤 일을 하더라도 의욕이 사라져 집중력이 흐려지는 증상이 올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가장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어지럼증 증상이라 할 수 있는데 가볍게 나타나기 시작하는 잦은 어지럼증은 치료 없이 지나치기 쉬울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오래 지속 될 경우 더 큰 어지럼증을 발생 시키게 되며 증상이 악화되면 구토나 메스꺼움을 동반하여 신체적 이상증세를 나타낼 수 있다.

이렇게 어지럼증 증상이 생기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다른 증상과 다르게 발병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어지럼증 증상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로 보여진다.

실제로 어지럼증 증세가 나타나는 연령대가 갈수록 넓어지고 있는데 이것은 스트레스가 연령대에 상관없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가벼운 증상의 어지럼증이라 할지라도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경우라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할 수 있다.

# 스트레스성 어지럼증, 시간선 치료방법으로 치료

어지럼증 치료방법들 중 하나인 시간선 치료방법은 대부분 과거 속에 존재하는 스트레스 원인을 찾아내서 이를 제거하는 치료방법을 말한다. 대부분의 스트레스로 느껴지는 부정적인 정서는 과거 속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요인들을 찾아서 해소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스트레스의 원인 자체를 치료하여 스트레스성 어지럼증의 원초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스트레스성 어지럼증 이외에 다양한 종류의 어지럼증을 치료하고 있는 AK어지럼증연구소의 소장이자 전문의인 AK클리닉의 이승원 박사는 “어지럼증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무의식에 잠재되어 있는 부정적인 정서로 뇌 중심부의 감정 뇌 기능을 떨어지게 하고 소뇌의 기능 또한 동시에 떨어지게 만듭니다” 라며 이런 “소뇌의 기능저하는 어지럼증을 불러오게 되는데 어지럼증 유발의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시간선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했다.

# 시간선 치료방법 이후에도 꾸준히 관리하기

어느 정도 치료를 받은 후에도 꾸준히 자기관리를 해주는 것이 스트레스성 어지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신체가 피로 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체력관리를 적절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화학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술과 담배 이 외에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