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은 어느새 발렌타인 데이, 로즈데이 등 전통 있는 기념일과 함께 한국인들이 꼭 챙기는 기념일로 거듭났다. 어떤 이들은 과자회사의 장난이라고 말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기념일이 늘어난다는 것은 기분 나쁜 일만은 아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빼빼로데이지만 아직까지 선물을 마련하지 못했거나 즐길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올해 빼빼로데이를 포기할 필요는 없다. 아직 유통업계들이 마련한 많은 기회가 남아있다.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국내 편의점 GS25와 공동으로, 라인프렌즈와 함께 하는 빼빼로데이 이벤트를 11일까지 진행한다. 라인은 이용자들이 색다른 빼빼로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동안 GS25 편의점을 통해 라인프렌즈의 인기 제품인 브라운인형 2종, 코니인형 2종을 판매한다. 또한, 11일까지 라인 기프트샵 공식계정과 친구를 맺은 이들에게 10만개의 빼빼로와 포키를 선착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는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깜짝 스팟 이벤트를 실시한다. ABC마트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기념하여, 6일(목)부터 11일(화)까지 총 6일간 신발 1 족 구매 시 11%, 2족 구매 시 2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빼빼로데이이자 가래떡데이, 농업인의 날인 11일까지 전국 139개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 빼빼로, 해태 포키, 크라운 롱초코하임, 오리온 통크, 우마이봉 등 100여 종의 막대과자를 기획가에 선보이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해준다. 수능 선물 겸용 펜슬 빼빼로, 자이언트 빼빼로, 케이크상자 빼빼로 등 다양한 단독 기획팩도 마련했다. 또한 홈플러스는 정성을 담아 핸드메이드 빼빼로를 선물하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123개 문화센터에서 ‘수제 빼빼로 만들기’, ‘빼빼로 케이크 만들기’, ‘나만의 빼빼로 포장’ 등 140여 개의 관련 강좌를 진행한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