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인구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모발이식을 원하는 사람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모발이식 시술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은 것이 사실인데 이에 부산 모발이식 전문의를 통해 모발이식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자.

많은 사람들이 모발이식에 대한 상담을 하면서 궁금해 하는 내용이다. 바로 ‘언제부터 티가 나지 않느냐’는 것이다. 모발이식 후에 이식 부위의 피딱지, 또 눈 주위 발생할 수 있는 부기 때문에 외출을 불편해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발생한 피딱지는 절대로 임의로 제거해서는 안 된다. 이식모가 피부에 들어가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이다. 한 열흘 정도는 그대로 내버려둬야 하고, 이후에는 병원에 찾아가 상담을 통해 딱지 제거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부분에서 겨울철이 모발이식에 가장 인기 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된다. 자연스럽게 외투에 달린 모자나 방한용품으로 가리고 다닐 수 있으니 말이다.

아직 모발이식 상담을 받아본 적 없는 사람들은 부기가 발생한다는 부분에서 의아해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이식모를 옮겨심기 전에 미리 수술 부위에 마취용액을 이용해 마취를 하는데, 이때 마취용액은 체내에 흡수, 배설되기도 하지만 중력에 의해 아래로 쏠려 내려오고 눈과 볼까지도 부기가 생길 수 있다. 사용된 마취용액의 양에 따라 부기의 지속 정도는 달라질 수 있고 대부분 수술 후 2~3일 정도가 지나면 붓기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시술 스케줄을 조정한다면 티 나지 않는 모발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부산 모발이식 전문의는 전했다.

또 일반적으로 후두부 두피는 탄력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혈액순환도 다른 부위에비해 좋다. 따라서 상처도 쉽게 아물고, 후두부를 절개 및 채취한 후에도 흉터 부위는 가는 실선 정도이기 때문에 생활하는데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모발이식 수술을 한 부위에 생긴 붉은기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회복에많은 차이가 있다. 한달 이내에 정상적인 피부톤으로 회복하기도 하지만, 여드름성 피부의 경우 그 정도가 더 심하게 나타나고, 회복도 긴 편으로 6개월 이상 계속 잔여 붉은 기가 남아 있는 경우도 있다고 부산 모발이식 전문의는 설명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