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사진 독도서 통일송 열창하는 이승철 진앤원뮤직웍스)
▲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사진 독도서 통일송 열창하는 이승철 진앤원뮤직웍스)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와 관련해 이승철 측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11일 이승철의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는 "이승철 씨가 지난 9일 오전 일본 지인의 초대로 아시아나항공편을 이용해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다. 이후 석연치 않은 이유로 출국사무소에 4시간 가량 억류됐다가 그날 다시 귀국했다"고 밝혔다.

이승철 측은 "당시 출입국사무소의 한 직원에 그 이유(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를 묻자 '최근 언론에 나온 것 때문'이라고 했다. 이승철씨가 지난 8월 독도에서 통일송을 발표하고 이와 관련해 언론 보도가 있었던 데 대한 표적성 입국 거부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승철 측은 또 "(일본공항 측에) 이승철 씨가 억류 당시 일본 측의 부당한 처사를 문제삼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이자 돌연 독도 관련 언급을 감추고 20여 년 전 대마초 흡연 사실을 따로 거론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철 씨는 대마초 사건 이후 일본을 15차례 입국하면서도 아무런 제재를 받은 적이 없다. 2000년대 초반에는 현지에서 콘서트를 여는 등 활동에도 제약을 받지 않았다"며 "표적 및 보복성 입국 거부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승철은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8월 14일 탈북청년합창단 '위드유'와 함께 독도에서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 '그날에'를 불렀다.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