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부터 향수까지 다양한 제품 구성…한정 출시로 소장 욕구 자극

 
 
12월이 다가오면서 화장품업계도 연말 준비로 분주하다. 송년회 등 연말 파티를 위한 메이크업 세트부터 동화 속 캐릭터나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소장 가치를 더한 화장품까지, 한정판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고 여심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홀리데이 컬렉션들을 살펴본다.
 

# 글리터로 화려하게! 홀리데이 파티를 위한 메이크업 컬렉션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2014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해 눈 쌓인 먼 북쪽 나라의 이국적인 여정에서 영감 받은 '오리엔트 액세스 컬렉션'을 선보인다. 오팔 빛이 가미된 부드러운 크림 컬러와 고혹적인 레드 컬러들이 서로 대범하게 대조를 이루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이 이번 컬렉션의 특징. 매트 펄 입자가 함유된 가벼운 텍스처의 파우더와 럭셔리 퍼(Fur)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섀도, 립 마에스트로, 루즈 엑스터시, 네일라커로 구성돼 있다.

에스쁘아는 파티장에서의 강렬한 블랙 미니 드레스와 시선을 사로잡는 붉은 입술에서 모티브를 얻은 2014 홀리데이 컬렉션 '나잇 아웃'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화려한 연말 파티 메이크업에서 데일리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한 활용도 높은 립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매혹적인 눈매를 완성시켜줄 '피그먼트 시퀸'과 매혹적인 향의 한정판 향수는 최근 조기 품절 소식을 알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네일 컬렉션도 출시됐다. 코라아나 화장품의 세컨 브랜드 텐세컨즈는 반짝이는 드레스와 클러치 콘셉트의 '윈터 홀리데이 네일 컬렉션' 5종을 한정판으로 내놨다. 이번 네일 컬렉션은 레드, 실버, 퍼플, 골드, 오렌지 등 화려한 색상으로 손톱에 반짝이는 악세서리 효과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 해피크리스마스, 별빛크리스마스, 이브닝드레스, 파티드레스, 이브닝클러치 등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독특한 네이밍으로 감각적인 네일 컬러를 표현했다.

# 동화, 신화 등 스토리에서 영감 받은 아름다운 화장품 컬렉션

 
 
디자이너 브랜드 안나수이는 2014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달콤함이 가득한 '스위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위트 컬렉션은 달콤함을 콘셉트로, 헨젤과 그레텔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가미돼 재미를 더한다. 특히 다양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두 종류 키트로 구성된 오리지널 박스와 한정판 손거울은 크리스마스나 연말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헤라는 겨울밤 가장 밝게 빛나는 별 '시리우스'를 콘셉트로 한 '윈터 홀리데이 에디션 시리우스'를 한정으로 선보인다. 윈터 홀리데이 에디션 시리우스는 얇고 은은한 피부 표현과 반짝이는 실버와 골드, 퍼플 포인트 라이너로 반짝이는 은은한 눈매를 연출하고 레드와 와인 계열 색상으로 입술을 표현하는 것에 주력했다. 이번 컬렉션은 펜슬라이너와 립스틱 등으로 구성돼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맥은 '카메오 여인'을 모티브로 한 '킵세이크스'를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발매했다. 세련되면서도 활용도 높은 데이 & 나이트 룩을 위한 다양한 색상과 질감의 제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반짝거리는 보석함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한정 스페셜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더해 연말 선물로도 제격.  특히 제품에 새겨진 카메오 여인 문양이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 이건 꼭 사야해! 소장 욕구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슈에무라는 세계적인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슈페트 컬렉션'을 내놨다. 슈페트 컬렉션은 칼 라거펠트의 고양인 슈페트에서 영감 받아 흰색 털과 푸른 눈동자의 슈페트가 칼 라거펠트의 스케치를 통해 특별한 디자인의 슈에무라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재탄생됐다. 슈페트는 이미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수만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을 만큼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패션 펫. 슈페트 컬렉션은 슈페트 해즈-잇-올 아이 & 립 팔레트, 아이-니드-슈 트리오 등 총 11가지로 구성됐다.

비오템은 겨울 감성을 일러스트로 담은 '윈터 워터랜드 홀리데이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영국의 판화 제작자 산나 아누카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제품 패키지 곳곳에 매력적인 일러스트가 그려져 기존 제품과는 다른 특별함을 선사한다. 패키지에 새겨진 일러스트는 겨울과 연말연시의 행복한 마음을 아쿠아틱 브랜드 비오템만의 감성과 접목해 물속에서 즐기는 '윈터 워터랜드'라는 테마를 표현했다. 제품은 에센스, 수분크림 등 총 5가지로 구성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페리페라는 '겨울왕국 홀리데이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 특징. '안아줘, 올라프!' '녹지마, 올라프!' '해피 스노우맨!' 등 핸드크림 3종과 수부심 쿠션팩트 세트, 페리스 틴트워터 2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제품 패키지에는 겨울왕국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 홀리데이 선물로 제격, 향수 컬렉션

 
 
쥬시꾸뛰르는 이번 시즌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비바 쏘 인텐스'를 내놓는다. 이 향수는 무엇보다 바틀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른 향수와 달리 투명한 아크릴 안에 쌓여있는 비바 쏘 인텐스는 하나의 조형 예술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투명하고 영롱한 크리스탈 용기와 캡, 쥬시꾸뛰르 시그니처 리본은 사랑스러우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잘 살려준다.

아닉구딸은 11, 12월 두 달 간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차별화된 향기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예술적 가치를 추구하는 아닉구딸만의 고품격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이 담긴 컬렉션이라는 게 브랜드 측 설명. 노엘 캔들을 필두로 아망드 구르망드 캔들, 도레 캔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은은한 향기는 아늑하고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품격 있는 콜렉션 디자인은 아름다운 실내 장식품으로서의 값어치를 더해준다.

조 말론 런던은 얼음 왕국의 황홀한 세계로 초대하는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리미티드 아이템으로 14일 출시한다. 크리스마스 선물하면 조 말론 런던 기프트 박스를 떠올릴 정도로 매년 인기를 끌고 있는 조 말론 런던의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베스트 셀러 제품과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선보이는 리미티드 아이템으로 구성한 특별한 기프트 세트다. 2014년 컬렉션인 '얼음 왕국으로의 초대'는 향수, 캔들 등으로 구성해 크리스마스 시즌 특유의 화려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마몽드는 90.89% 장미수를 담은 홀리데이 한정 디자인의 로즈워터 토너를 비롯해 로즈 오일 뷰티밤과 100% 천연 유래 소이 캔들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인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는 세계적인 장미 산지인 불가리아 장미 계곡에서 1년에 단 30일, 이른 아침에 수확한 신선한 다마스크 장미를 무려 90.89% 담아 건조한 겨울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홀리데이 기간 동안 특별한 한정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