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0일(목) 오후 3시 강서 세바른병원 강서점 10층 세바른홀에서 개최
- 다양한 비수술 치료법 및 치료사례 소개, 혈압-혈당 체크 등 건강검진도 시행

매달 무료건강강좌를 펼치며 지역민들을 만나는 세바른병원이 비수술 척추치료에 관한 강좌를 갖는다.

11월 20일(목) 오후 3시 강서 세바른병원 10층 세바른홀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척추질환과 허리통증, 비수술 치료로 잡자’라는 주제로 강서 세바른병원 척추외과 김성준 원장이 진행한다.

현재 세바른병원은 수술이 아닌 비수술 치료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과거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척추질환은 수술이 아니면 확실하게 치료할 수 없다는 생각이 일반적이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은 간단한 비수술 치료로 통증을 없애는 것이 추세다.

강서 세바른병원 김성준 원장은 “비수술 치료는 피부를 절개하는 대신, 미세한 카테터를 척추뼈 안으로 삽입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훨씬 안전하고 신속하게 시술을 마칠 수 있다”고 전했다.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비수술 요법으로는 경막외 내시경레이저시술, 경막외 유착박리술, 고주파 수핵감압술, 척추협착 풍선확장술 등이 있다. 모두 30분 내외로 시술이 끝나며, 환자는 시술을 받은 당일 바로 퇴원하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이러한 비수술 치료법을 영상과 사진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그에 앞서 환자들을 괴롭히는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의 증상과 발병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이다. 또한 치료사례를 통해 각종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어떻게 제거하는지 상세히 알릴 계획이다.

강좌는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강좌가 끝난 후에는 혈압, 혈당 체크처럼 기본적인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고, 전문 운동치료사가 운동치료도 함께 돕는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