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화장, 문신은 한 번의 작업으로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오히려 이러한 부분이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변심에 의해 반영구화장, 문신 등을 지우고 싶어도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이다. 반영구화장이나 문신을 해도 이후에 원래 상태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 특히 충동적으로 반영구화장, 문신을 하다 후회하여 다시 지우고자 하는 이들이 부지기수다.

문제는 이러한 문신 등을 올바르게 제거하는 방법을 잘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신은 피부에 인위적으로 색소를 주입하는 방식이기에 보통 방법으로는 제거가 어렵다. 따라서 문신을 제거하려면 피부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거친 뒤 시술을 통해 제거해야 한다. 이는 반영구화장 또한 마찬가지다.

반영구화장 시술과 문신제거 시술을 동시에 하고 있는 청담 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눈썹문신의 경우 최근 문신에는 엠보방식, 머신방식, 수지방식 등 문신 시술 방법이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몸에 있는 문신제거와 달리, 눈썹 반영구화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이에 따라 문신 제거 레이저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Q-SWITCH는 눈썹문신제거 등 자극에 예민한 부위에도 안정적으로 문신을 제거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청담하늘클리닉에서는 이러한 문신제거를 통해 국내외 학회에 논문 등을 다수 발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문신을 하는 것은 보통 한 두 번의 시술로 이루어지나, 문신제거는 여러 번에 걸쳐서 이루어지며, 문신제거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하지 않을 경우 부작용의 위험은 언제나 따른다.

 
 
박 원장은 "문신 제거를 잘못 했을 경우 켈로이드, 색소침착, 상처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라며 "특히 눈썹의 경우 얼굴에 위치해 있어 부작용 발생 시 걷잡을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전문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