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평생 생리대를 사용하는 기간은 평균 40년으로 관련지식이 정말 중요하다. 그러나 관련지식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여성용품 브랜드 시크릿데이는 여성소비자가 생리대에 대해 질문을 가장 많이 하는 BEST5를 알리는 시크릿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Q1.생리대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생리대는 기본적으로 부직포시트와 흡수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업체마다 탑시트나 자재 형태 및 재질 등을 달리하여 소비자에 맞는 생리대를 생산합니다.

Q2.생리대에도 유통기한이 존재하나요?
생리대는 의약외품으로 제조일로부터 약 3년 안에 쓰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습도나 온도가 적정해야 함이 전제조건이고, 개봉 시에는 되도록 빠른 시일 안에 사용하셔야 안전합니다.

Q3.생리대를 착용하면 가렵거나 트러블이 생기는데 해결방법은?
생리 시에는 피부가 연약해져 생리대를 장시간 착용할 때 분비물이 지속적으로 피부와 접촉하기 때문에 약 2~3시간에 한 번 이상 교체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자주 교체하는데도 트러블이 계속 생긴다면 사용브랜드를 바꾸시거나 전문의의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Q4.원산지가 일본이면 위험하다는데 사실인가요?
최근 인터넷상에서 방사능에 노출된 흡수제를 활용한 생리대를 사용하면 방사능 피폭 가능성이 높고 생식기를 통한 피폭이 30배 이상의 위험성을 지닌다고 하는 루머가 떠돌고 있습니다. 물론 피폭된 자재를 가지고 제품을 만든다면 위험하겠지만, 그 수치가 몇 배 이상 위험하다고 책정된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시크릿데이는 여성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일본산 원자재를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Q5.제품 안전성에 대한 품질검사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식품의약품안전처고시 총 9가지 항목(성상, 색소, 산 및 알칼리, 형광, 포름알데히드, 질량, 흡수량, 삼출, 강도)이 있습니다. 이 기준을 통과해야 생리대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데이의 경우 1회에 그치지 않고 매달 공인된 시험연구소 및 자체 내부 실험실에서 생리대 안전성 테스트를 실시하며, 합격한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크릿데이 마케팅팀 관계자는 "시크릿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여성 고객들이 생리대에 대한 정보를 습득해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시크릿데이 생리대에 대해 더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