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문신제거와 비교해 부작용이 적은 효과 좋은 문신제거방법

몇 달 전 임모씨(20세)는 성인이 된 기념으로 문신을 하자는 친구의 권유에 따라 우정을 상징하는 문신시술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가족들과의 상의 없이 시술 받은 임씨는 보수적인 가족들을 피해 항상 긴 옷을 이용해 가리고 다녔다.

한동안 가족들의 의심을 피해 다니던 임씨는 계속적으로 숨기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여겼고 결국 문신시술 여부를 가족들에게 밝히게 되었다. 하지만 우려했던 것과 같이 임씨의 가족들은 문신에 대한 거부감을 드러냈고, 문신제거시술을 권유했다. 가족들의 질타에 못이긴 임씨는 결국 문신 제거를 위해 피부과를 찾았다.

위의 사례는 문신에 대한 인식이 아직까지도 부정적이란 것을 보여주고 있다. 자신의 개성표현 혹은 취향에 따라서 이루어지는 문신은 가족들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으며, 이렇게 하게 된 문신시술은 결국 주변 지인이나 가족의 권유로 인해 병원을 찾게 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문신제거 시술은 큰 통증이 동반된다고 하여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문신 시술의 발달과 마찬가지로 제거 시술의 방법도 많은 발달을 거쳐서 통증은 줄고 효과는 뚜렷해졌으며, 이러한 문신제거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피코슈어레이저가 꼽히고 있다.

# 기존 나노세컨드 방식보다 100배 빠른 레이저 조사, 치료기간을 줄여줘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까지 이용되던 방식에 비해 통증이 적다. 이해 더하여 기존의 레이저보다 레이저 조사시간이 100배 정도 짧아져 자극을 최소화하여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을 좀 더 줄여주며,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기존의 나노세컨드 방식은 문신을 완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약 10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했으며, 이보다 더 많은 시술을 진행해야 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한 문신제거는 시술자에 따라서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기존의 수술 횟수의 절반 정도로 더 확실한 효과를 보인다.

또, 제거하려고 하는 문신 부위에 짧은 시간에 높은 양의 에너지를 조사함으로 주변 조직의 손상과 부작용의 가능성을 최소화 시키고 문신제거를 할 수 있도록 하며, 많은 문신제거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작용이나 흉터에 관한 걱정을 줄여주어 기존 레이저에 비해 흉터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줄 수 있도록 했다.

# 기미나 주근깨 등 피부색소 질환에도 효과를 보이는 ‘피코슈어레이저’

 
 
피코슈어레이저에 대해 삼성역 에스피부과의원 홍석진 원장은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한 시술은 문신제거 외에도 피부의 색소 병변에 대해서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기마나 주근깨는 물론이고 눈썹이나 아이라인에 반영구 문신 제거를 위해서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코슈어레이저에 포커스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전반적으로 색소침착이 많은 피부를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줄여가면서 서서히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피코슈어레이저의 효과는 다방면에서 적용이 가능함으로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해 문신제거 및 다른 색소성 피부 병변을 치료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피부 문제 및 문신제거를 고민하고 있다면 피코슈어레이저가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