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 지방이 체내에 축적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는 야외활동을 거의 하지 않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며, 에너지를 소비하는 양이 급격하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철저한 식이조절로 섭취량을 줄이는 반면,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야 한다. 그러나 운동만으로는 단 기간에 살을 빼기 힘들고, 셀룰라이트를 없애거나 실질적인 사이즈 감량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로 인해 빠른 기간 안에 확실한 효과를 보기 원하는 취업 준비생, 직장인과 학생들은 지방흡입에 대한 문의가 많다.

▲ 도움말=대구 닥터필성형외과 백범수 원장
▲ 도움말=대구 닥터필성형외과 백범수 원장
대구 닥터필성형외과 백범수 원장은 “장기간 앉아서 생활하는 학생들과 취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이 지방흡입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주로 지방층이 발달해 운동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환자들에게 지방흡입을 권한다. 지방흡입은 복부, 허리,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등 치밀하고 깊은 지방층을 분해해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어 준다” 고 설명했다.

그러나 지방흡입을 문의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출혈과 멍, 통증에 대한 극심한 두려움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래서 기존 지방흡입술의 단점을 해소하고 더욱 안전하고 회복력이 빠른 시술법으로 등장한 것이 “매직 고용량 지방흡입” 과 “워터 쉐이프 레이저 지방 흡입”이다.

닥터필의 매직고용량지방흡입은 깊은 층의 지방뿐만이 아니라, 셀룰라이트의 대부분은 차지하는 얕은층의 지방층까지 뽑아줌으로 S라인과 선을 만들어준다. 대부분의 지방흡입이 두꺼운 지방만을 제거하는 것과 달리, 좀 더 많은 양의 지방흡입을 통해 체내에 내재되어 있는 단단한 지방층을 줄여 아름답고 날씬한 바디라인을 완성해준다. 또한 물과 공기를 이용해 체내에 쌓인 지방 조직과 조직을 연결해 격막을 보호하는 원리로 인체에 안전하다. 운동만으로 빼기 힘들었던 허벅지, 팔뚝, 종아리 등에 효과적이다.

“워터 쉐이프 레이저 지방 흡입”은 말 그대로 물 분사 압력을 이용해, 인체 내의 지방 세포를 조직 및 신경으로부터 분리시켜 시술하는 방법이다. 수술 이후, 흉터 걱정이 많은 여성 환자들을 위해 4mm 이하로 절개하여 최소한의 자국만이 남아 시술에 용이하다. 또한 지방세포 수를 영구히 줄이는 원리로 요요 현상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어, 환자들은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지방흡입을 통해 허벅지나 복부에서 채취한 지방은 가슴지방이식에도 쓰이고 있다.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 가슴지방이식을 통해 자연스러움과 안전함의 두 가지를 한꺼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대구 닥터필성형외과 백범수 원장은 “ 지방흡입은 개개인마다 다른 환자의 특성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의료진에게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깊은 지방층을 흡입할 경우, 수술의 난이도가 높아져 풍부한 임상 사례,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라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