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씨에 자주 발생하는 피부건조증은 피부건조로 인한 당김 증상,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외에도 다양한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다. 피부 면역성이 떨어져 외부 자극에 쉽게 민감해져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으며, 촉촉한 피부보다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도 있다.

이에 겨울철이 다가오는 늦가을 환절기가 되면, 많은 여성들이 다양한 화장품브랜드의 보습화장품 및 기초화장품추천을 통해 환절기피부관리를 시작하곤 한다. 특히 수분크림과 페이스오일은 대표적인 보습화장품으로 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분크림과 페이스오일 사용 등의 건조한피부관리는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안티에이징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 메마르고 각질이 일어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메이크업 등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어 잘만 사용하면 집에서 피부관리샵화장품 및 에스테틱화장품을 바른 효과도 볼 수 있다.

기능성화장품전문브랜드 반트365의 피부전문가들이 제안하는 수분크림, 페이스오일 활용법에 따르면, 수분크림과 페이스오일은 메이크업 전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분팩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한 타월을 피부에 얹어 각질을 가라앉힌 후 얼굴에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10~15분간 기다려 천천히 흡수시키는 것.

페이스오일을 한 두 방을 떨어뜨린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마무리하면 페이스오일로 인해 형성된 오일막이 피부를 한 겹 감싸주어 수분팩으로 인한 보습효과를 오래도록 지속시켜준다. 손바닥의 열기로 인해 페이스오일 속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되는 것은 물론이다.

이처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후에는 페이스오일과 수분크림을 이용한 물광메이크업으로 연예인처럼 빛나는 물광피부만들기도 가능하다. 파운데이션에 수분크림이나 페이스오일을 섞어 바르거나, 메이크업을 마친 얼굴을 페이스오일을 떨어뜨린 손바닥으로 감싸면 물광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패션지 뷰티지에도 소개된 화장품 검색 1위 브랜드 반트365의 수분크림은 바르면 송글송글 물방울이 맺히는 워터드롭 방식의 100ml 대용량수분크림이다. FashionN 리얼검증프로젝트 ‘팔로우미4’에서 아나운서 최희가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공개해 유명세를 타기도 했으며, 연예인과 뷰티 파워블로거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하고 당기는 남성 피부를 위한 전용 남성화장품 라인도 주목할만하다. 피부의 과다 유분을 잡아주는 에버매트 성분으로 유분감을 최대한 낮춘 포맨 파워풀 워터크림은 남자화장품추천 및 남자수분크림 추천 시 빠지지 않을 만큼 호평 받고 있으며, 리놀레산 등 필수지방산, 글리세리드 성분을 함유해 보습과 수분 유지에 효과적인 동백 오일을 사용한 보습크림인 동백수분크림도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페이스오일로는 반트365의 기능성화장품전문피부연구소 튜링겐코리아가 오랜 연구 끝에 자신있게 출시한 아르간 오일이 대표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뛰어난 보습력과 영양성분을 지닌 북아프리카 희귀 식물 아르가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하여 리프팅 등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다. 발효추출법을 통해 피부에 좋은 동백나무 씨앗의 효능을 최대한 살린 동백오일도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국민보습화장품, 국민수분크림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건성수분크림, 지성용수분크림, 여드름피부수분크림, 민감성 피부에 좋은 천연수분크림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천연화장품 및 보습화장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이 최고의 화장품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순하면서도 보습력이 높은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추운 겨울에도 빛나는 피부를 가꿔보자.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