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희 미드림 대표

▲오경희 미드림 대표
▲오경희 미드림 대표
“피부가 당기는 현상이 심해지고 있어요.”

아기를 출산한 산모가 필자의 숍을 방문했다. 이 산모의 고민은 몸이 너무 가렵다는 것이다. 너무 가려워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출산 후 가려움 치료를 위해 항히스타민 주사와 약물 처방 그리고 바디 크림까지 듬뿍 바르고 있으며 약물복용으로 “모유 수유를 포기하라는 권유까지 받았다”고 했다.

처음 방문 시 이 산모의 모습은 몸이 너무 부어 있어 누가 봐도 ‘갓 해산한 엄마와 같은 얼굴’이였으며, 몸 이 곳 저 곳은 긁어서 생긴 검게 변한 상처들로 안타까울 지경이었다.

그러나 ‘동 시디터치 관리’로 어느 정도 가려움에서 해방됐고 산후 부종과 함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한 효과 사례가 되었다.

이 산모는 한 산모교실에서 무료 강의를 듣고 “시디터치 마사지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출산 후 가려움으로 고통을 받다가 문득 강의 내용이 생각나 필자의 숍을 찾게 되었다”고 했다.

에스테틱업에 종사하는 필자 또한 우연히 한 교수님이 개발했다는 ‘시디터치 관리법’을 도입하게 되었고 건조 피부로 고통을 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피부 가려움증에 도움을 주게 되었다.

출렁 거리는 비만 환자를 침으로 살을 빼게 하는 방법이 있다. 침을 얇게 찔러 눕히는 방법인데 침을 눕히면 근육이 들려지면서 몸속의 가스, 습, 열 등이 모공 밖으로 배출되는 원리다. 출렁거리는 비만 환자에겐 습과 가스 배출만으로도 사이즈가 축소되는 효과가 있어 즉각적인 변화를 볼 수 있다.

이 방법에서 창안해 만든 것이 ‘동 시디터치 마사지법’이다. 동을 소재로 한 시디처럼 생긴 모양 때문에 이름을 ‘동 시디 터치’라 부르며 관리법 또한 아주 간단하다. 근육의 모양대로 지그재그로 움직여 가면서 피부를 긁어주는 방법이다.

 
 
피부가 건조한 경우 대부분은 피부가 거칠며 땀이 안 나는 특징이 있다. 근육 방향으로 피부를 긁어주면 각질이 정리가 되면서 피부 속에 있는 가스와 습이 올라오는데 이 피부 속  습이 피부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보습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즉,  긁고 난 자리에서 올라온 습은 ‘부종과 피부 건조함’을 해결해 주게 된다. 내 몸 속에 있는 습은 화장품과 비교할 수 없는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주며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해결 해주는 근본 적인 역할을 한다.

피부 건조가 심해 당김을 느꼈던 사람이라면 건조함이 얼마나 힘든지를 알 것이다. 얼굴과 몸에 아무리 화장품을 발라도 당기는 그 불편함이란 상상을 초월한다.

‘피부가 건조’하다는 것은 각질층의 문제에서 비롯된다. 피부 속 수분을 잡아주지 못하는 피부 각질의 불균형으로, 각질을 잘 관리하면 젊고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다.

얼굴과 몸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 중에는 매일 자주 하는 샤워, 샤워 시 마다 사용하는 향이 좋은 바디 클렌저의 과다 사용, 뜨거운 물의 사용, 잦은 에어컨과 히터에 노출 되는 환경, 몸을 꽉 쪼여주는 의복,  폐경기 시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한 건조증 등을 들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는 바디로션을 바르는 방법이 매우 중요하며, 바르는 바디로션 성분으로는 수분력이 좋은 글리세린, 레시틴세 라마이드, 하이알루로닉애시드 등이 도움이 되고 실내의 습도 조절은 피부의 건조증 예방에 좋은 방법이 된다.

글_오경희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청주피부관리실 ‘미드림’ 대표로 결혼 전 ‘따뜻한 몸만들기’와 임신 중 마사지, 출산 후 회복 관리 등에 주력하고 있다. 오경희 대표는 ‘건강한 엄마는 한 가정과 대한민국의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오늘도 고객을 맞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