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 뻗은 곧은 다리는 보기에도 예쁠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반면 휜다리는 그와 반대다. 다리가 휘면 무릎관절은 물론 그와 연결돼 있는 골반, 척추까지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통증은 특정부위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목이나 어깨, 허리와 골반 등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다. 이 때문에 다리에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즉각 진료상담을 통해 휜다리 등으로 인한 고통을 줄여야 한다.

 
 
포바즈 부산서면점 부산자세교정 전문의 나호익 원장은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 또한 스키니바지 등 딱 붙은 하의를 즐겨 입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휜다리교정에 관심을 갖는 추세다”면서 “여성들의 경우 마사지를 통해 휜다리를 교정해 보려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 사실 이보다는 자신의 좋지 않은 생활 습관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물론 의학의 힘을 빌려 휜다리를 교정하는 방법도 있다. 휜다리교정에는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FN추나요법을 비롯해 운동치료와 연부조직이완술(MCT) 등은 최근 각광받는 치료법들이다. 다리 스트레칭과 올바른 걸음걸이 운동 등을 하루 30분씩 꾸준히 해주는 것도 교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부산체형교정 나호익 원장은 “방치하지 않고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휜다리 교정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특히 성장기에는 휘어진 다리가 키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기 치료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