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며 유통업계는 연말을 대비한 이벤트가 한창이다. 특히 12월 최대 이벤트인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다양한 신제품과 기획전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피자헛은 겨울 시즌 한정 메뉴 '트리 박스(Three Box)'를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녹색 박스의 삼단 구성으로 피자와 치킨, 샐러드까지 세 가지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5년 1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족, 친구, 연인과의 홈파티 메뉴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트리박스의 1층 상자에 들어있는 더 스페셜 피자는 쫄깃한 찰도우와 프리미엄 토핑으로 피자헛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메뉴다. 2층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의 육즙은 살아 있는 골드 스파이시 윙, 치킨 텐더가 가득 들어있다. 3층에는 고소한 식감의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자리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압구정 갤러리아점 외관을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장식했다. 올해 카페베네 압구정 갤러리아점은 귀여운 산타클로스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잔뜩 메고 굴뚝에 들어간다는 콘셉트로, 카페베네 매장이 하나의 거대한 굴뚝으로 변신했다. 산타클로스의 풍성한 수염과 발그레한 볼, 커다란 선물 상자 등 디테일한 장식으로 설렘 가득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매장 외벽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수천여 개의 LED 조명을 빈틈없이 설치해 화려하게 반짝인다. 카페베네는 해가 질 무렵부터 조명을 밝히고 눈부신 조명 효과를 극대화해 압구정 로데오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페베네 신사역 사거리점도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건물 외관에 화려한 LED 조명 장식을 켜고 대형 리본과 다채로운 트리 볼 장식을 더해 특별한 크리스마스 단장을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매장 내부 인테리어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온라인 유통들도 연말 대목인 크리스마스 준비로 벌써부터 분주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게임기 특가 판매부터 크리스마스 트리 증정 행사 등 다양한 기획전이 진행 중이다.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X-MAS 슈퍼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매일 3가지의 크리스마스 인기 상품을 선정해 최대 61%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1일에는 ‘또봇 놀이펜’을 반값 수준인 3만9800원에 판매한다. 2일에는 ‘퓨처카디럭스 세트’를 41% 할인율이 적용된 3만9800원에 선보인다. 일별 할인상품 외에도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동안 장난감, 트리, 카드, 파티소품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G마켓은 14일까지 ‘산타가 카드 보내는 장난감 선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한정수량 장난감 특가 찬스’ 코너를 통해 인기 장난감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장난감 구매 후 해당 프로모션 내 게시판에 아이 이름과 메시지를 적으면 500명을 추첨해 응모 내용이 들어간 크리스마스 카드를 집으로 발송해 준다. 이 외에도 장난감 전용 10% 할인쿠폰 지급, 구매 고객 대상 크리스마스 트리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2014 크리스마스 원, 투, TREE&DECO’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트리 세트부터 장신구, 홈데코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큐레이션 쇼핑사이트 G9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크리스마스 상품과 마트 상품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최대 1만원)를 돌려주는 ‘크리스마스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앱에 ‘크리스마스 아이콘’ 표시가 된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ID 당 3개 상품까지 캐시백 신청이 가능해 최대 3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옥션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기 및 타이틀을 판매하는 ‘12월엔 옥션이 산타클로스’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PS4, XBOX 360, XBOX ONE, 닌텐도 3DS XL, 닌텐도 Wii 총 5개 상품으로 진행되며 총 400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이머니를 최대 3만원 증정하며 게임기 카테고리 내 모든 타이틀 구매 고객에게는 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닷컴은 오는 12월 5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Gift 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MD가 직접 엄선한 인기 유아동 크리스마스 상품을 소개한다. MD추천 상품으로는 놀면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스텝2 리틀쉐프키친 주방놀이’, 올해 최고 인기 캐릭터 상품인 ‘겨울왕국 Let it go 노래하는 엘사’, 좌우로 흔들면 앞으로 나가는 방식으로 층간소음 걱정이 없는 ‘라바번개카’ 3단 합체가 가능한 ‘영실업 또봇델타트론’이 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블랙프라이데이로 한껏 오른 소비심리를 지속시키기 위해 온라인몰이 재빠르게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