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소은의 물오른 미모가 화제다. 지난 1일 열린 뉴욕 핸드백 브랜드 오야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빛나는 꽃 미모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이슈의 중심에 선 것. 특히 이날 선보인 오렌지빛 립 포인트 메이크업은 그녀가 평소 브라운관을 통해 보여준 '청순 러블리' 메이크업과 조금은 거리가 있는 연출법으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다.

■ '라이어게임' '우결' 속 김소은, 러블리 메이크업의 표본

▲우결 라이어게임 김소은 메이크업 (사진=MBC, tvN, 판타지오)
▲우결 라이어게임 김소은 메이크업 (사진=MBC, tvN, 판타지오)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라이어게임'과 모델 겸 배우 송재림과 달달한 신혼 생활을 펼쳐 보이고 있는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4'에서 보여지는 김소은 메이크업 특징은 '청순 러블리'다.

이마와 양 볼, 콧대와 턱의 오광(五光)을 자연스럽게 살린 매끈한 피부 표현과 브라운 아이섀도 및 블랙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완성한 깔끔하면서도 또렷한 눈매 그리고 대다수 남성이 선호한다는 여리여리한 핑크 혹은 코럴 립을 곁들여 사랑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준다.

[Editor's Tip] 립 제품을 선택할 때 컬러만큼 중요한 게 텍스처다. 같은 컬러를 발라도 건조한 느낌이 드는지 혹은 글로시한 느낌이 표현되는지에 따라 다른 이미지가 표출되기 때문이다. 라이어게임과 우결 속에서 김소은이 선택한 텍스처는 글로시. 립스틱를 바른 후 유사 컬러의 립글로스를 덧발라주면 좀더 지속력 있으면서 선명한 글로시 립을 연출할 수 있다.

■ 행사장 속 김소은, 세련된 립 포인트 메이크업

▲행사장 김소은 메이크업 (사진=뷰티한국 DB, tvN)
▲행사장 김소은 메이크업 (사진=뷰티한국 DB, tvN)

행사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그녀의 메이크업은 좀더 과감하다. 립 컬러는 선명하고 아이 메이크업은 강렬하다.

따뜻한 느낌의 웜톤 피부를 지닌 만큼 아이 메이크업은 브라운을 중심으로 풀어가는 모습이다. 브라운 컬러 섀도로 음영감을 주고 블랙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또렷한 눈매와 풍성한 인형 속눈썹을 연출한 후 미세한 펄이 있는 화이트 베이지 섀도를 눈 앞머리에 발라 촉촉함을 더해주면 행사장 속 김소은 표 아이 메이크업 완성.

여기에 선명한 오렌지 컬러 가방에 형광 오렌지 립을 바르거나 레드와 블랙 패턴의 미니 원피스에 레드 립스틱을 연출하는 등 패션과 립 컬러의 매치로 센스를 가늠케 했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