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  서용승 원장
▲도움말=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  서용승 원장
슬림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좋아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여성들은 물론이요, 남성들도 날씬하고 멋진 몸매를 워너비로 꼽는 것이 당연시 되는 시대다. 복부, 가슴, 옆구리 등 처지고 흐물대는 살들은 이제 자기관리를 등한시 한 결과물로 여겨진다.

하루하루 빠듯한 직장생활과 잦은 술자리 등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복부비만 등을 키우고 있다고는 하지만, 굳은 다짐으로 시간을 쪼개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조절로 몸매 관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다.   

다만 절대적인 시간의 부족과 단순 운동으로는 뺄 수 없는 복부지방 그리고 외과적인 시술이 필요한 체형질환을 가졌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해결방법 중의 하나는 바로 남자지방흡입으로 불리는 남자체형성형이다. 체형성형 즉, 지방흡입술이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선호되고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은 “운동을 해도 지방이 잘 빠지지 않거나, 단기간에 복부비만 등을 해결하고 싶은 남성들의 문의가 꾸준하다”면서 “단순히 살만 빼는 수술이 아닌 남성들이 선호하는 체형맞춤 지방흡입 방식으로 진행해 남성스러운 몸매라인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고 설명한다.

남자지방흡입 수술은 크게 복부지방흡입, 러브핸들지방흡입(옆구리살), 남성여유증으로 나뉜다. 이 중 남성여유증은 남성의 가슴발달로 인해 여성의 유방처럼 봉긋해지는 증상으로, 심한 경우 콤플렉스가 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해당부위 살들을 적절하게 지방흡입 해 균형있고 슬림한 몸매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특히 역삼각형의 상체와 약간의 복근을 만들어 주는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세심하고 정밀한 수술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진행되며, 전체적인 몸라인의 조화를 고려해 슬림하면서 탄탄한 라인 완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배꼽 또는 꼬리뼈 부분 절개 수술로 노출상처가 남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남성은 여성에 비해 근육양이 많기 때문에 지방흡입 전 근육과 피하지방층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이는 3D 입체초음파 정밀진단으로 가능하며, 개인체형을 파악해 보다 정확하게 수술할 수 있다. 최소절개로 회복이 빠르고, 신경, 혈관 등 연부조직 손상없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 이유이기도 하다. 

서용승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역시 수술 효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남자만의 탄탄한 몸매 변신을 위한 필수 과정이다”면서 “오랫동안 체형성형을 고민했던 남성이라면 먼저 남자지방흡입 전문의를 찾아 상담부터 받아 볼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