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MAMA 정기고 (사진 CJ E&M)
▲ 2014 MAMA 정기고 (사진 CJ E&M)

가수 정기고와 씨스타가 '2014 MAMA'에서 특별한 무대를 예고했다.

정기고는 3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4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MAMA') 기자간담회에서 "씨스타와 특별한 무대를 펼친다"라고 밝혔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 콜라보레이션한 '썸'으로 올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기고는 "오늘 무대는 평소와 다르게 준비했다. 씨스타와 한국에서 선보인 적이 없는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특별히 MAMA를 위해 준비했으니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MAMA'에서 개인적으로 존 레전드의 무대를 기대하고 있다. 처음 보는 무대인만큼 많이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MAMA'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축제다. 2010년 마카오를 시작으로 2011년 싱가포르, 2012~2013년 홍콩, 올해도 홍콩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는 사상 최초로 투표 건수가 6천 만건을 돌파했다.

아시아 대표 시상식답게 매년 세계 유명 뮤지션들이 찾고 있다. 2010년 파이스트무브먼트, 2011 년 윌 아이엠과 닥터 드레, 스눕독, 2012년 아담 램버트, 2013년 스티비 원더 등이 출연했다. 올해는 R&B 싱어송라이터 존 레전드가 라이브를 선사한다.

아시아를 달구는 톱가수들도 총출동한다. 국내에서는 서태지를 비롯해 엑소(EXO), 지드래곤(GD), 태양, 씨스타, 아이유, 인피니트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이승철은 어린이합창단과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

시상자도 특급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홍콩스타 류더화(유덕화)와 한-중 국제커플 채림-가오쯔치 부부 등 중화권 스타들이 출연한다. 특히 채림 부부는 한국 공식석상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중화권 스타 외에 권상우, 송승헌, 최지우, 윤은혜 등 정상급의 아시아 스타는 물론, 이동욱, 박보영, 김지훈, 김지석, 연우진, 한그루, 경수진, 유인나, 강소라, 안재현, 박민우 등 올 한해 드라마에서 활약을 보여준 스타, 그리고 현재 대륙에서 최고의 주가를 자랑하고 있는 이광수, 송지효도 등장한다.

한편 '2014 MAMA'는 지난 10월 27일 오후 6시 공식 홈페이지 '2014mama.com'에 후보를 공개하고 3일 0시 투표를 마감했다. 시상 부문은 가수별 5개 부문, 장르별 8개 부문, 특별상 2개 부문과 'UnionPay 올해의 가수', 'UnionPay 올해의 노래' 등 총 17개 부문으로, 2014년을 뜨겁게 달궜 던 아티스트와 오래도록 회자되고 있는 퍼포먼스를 총망라했다.

3일 오후 8시(한국시간)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생방송으로 열리는 '2014 MAMA'는 Mnet, KM, tvN, StoryOn, OnStyle, XTM, O'live 등 국내 케이블채널을 비롯해 중국 최대 규모 동영상 포털 사이트 유쿠닷컴(Youku.com), 투도우닷컴(Tudou.com)에서 생중계한다.

(=홍콩)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