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특정 부위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그 부위의 관절은 퇴행성 변화를 일으킨다. 예를 들어 팔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팔 관절이 쑤시는 퇴행성관절염을 한번쯤 겪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관절 질환 중 하나인 류마티스관절염은 다르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우리 몸을 보호해야 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오히려 자신의 관절을 공격해 파괴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질환이다. 염증이 생기면 관절이 뻣뻣해지거나 붓고 아플 뿐 아니라 점차 관절 주위의 뼈가 파괴되면서 관절 변형이 일어나기도 한다. 심하면 합병증이 생겨 위험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류마티스관절염은 평소 몸을 많이 움직여주고 정기적인 운동을 하면 예방할 수 있긴 하나, 이미 증상이 나타났다면 물리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로 명성이 높은 튼튼마디한의원 관계자는 “류마티스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정상으로 되돌려놓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다”며 “튼튼마디한의원에서는 류마티스연골한약을 통해 면역계의 균형을 잡고 손상된 관절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병을 다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류마티스연골한약은 녹각류마교를 핵심 성분으로 개발된 한약이다. 녹각류마교란 뼈와 관절에 좋은 한약재와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인해 생긴 허증을 보하는 약재를 모아 만든 것이다. 관절과 유사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손상된 관절 성분을 보충하고 면역계의 균형을 잡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천연 자연물로만 만들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빠르고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없다.

녹각류마교를 핵심 성분으로 한 류마티스연골한약은 관절 자체를 튼튼하게 만들 뿐 아니라 만성피로가 개선되면서 기운이 솟고, 혈색과 피부가 좋아진다. 또 평소 앓고 있던 지병이 사라지는 등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튼튼마디한의원 측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체형, 성격, 체질 등이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원인이나 증상도 다르게 나타날 수 밖에 없다"며 "류마티스연골한약은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처방을 달리 하기 때문에 조기에만 발견한다면 효과적인 류마티스관절염 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튼튼마디한의원의 류마티스연골한약은 한방처방 최초로 영국의 권위 있는 류마티스전문학술지 'Arthritis Research & Therapy"(Impact Factor:4.45) 등재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 뛰어난 효능이 있음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바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