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수)까지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사랑의 작은 도서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 프로젝트는 롯데홈쇼핑이 소외지역 공부방 개선을 위해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진행 중인 ‘작은 도서관’ 사업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된 ‘2014 자선냄비 시종식’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12월 한달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부방에 전달할 도서를 기증 받는다.

먼저, 롯데홈쇼핑은 오는 31일(수)까지 세종문화회관, 덕수궁 대한문 등 구세군 자선냄비가 설치된 서울 시내 여섯 곳에 도서 기부함 ‘레드박스’를 운영한다. 도서 기부는 24시간 가능하며, 인증샷을 롯데홈쇼핑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매주 진행되는 참가자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 책을 롯데홈쇼핑 본사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도서 기부 이벤트도 실시한다. 페이스북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후 추천 도서 이름과 추천 이유를 댓글로 등록하면, 롯데홈쇼핑이 책을 구매해 해당 고객 이름으로 ‘작은 도서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페이스북을 통해 도서 기증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레드박스’ 중계 서비스를 실시하며, 매주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고급 수제 양초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 프로젝트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것이라 더욱 뜻 깊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