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희 인앤양에스테틱 원장
▲ 김지희 인앤양에스테틱 원장
예식 전,  스튜디오 촬영을 2주일 앞두고 신부관리 상담을 위해 예비 신부가 필자의 숍을 찾았다. 

신부의 얼굴은 전체적으로 붉었으며, 특히 볼 주위가 최근에 화상을 입은 것처럼 검 붉은색의 띠가 있었다.

신부와 상담 중에 알게 된 사실은 검 붉은색의 띠는 최근 신부의 엄마가 다니던 피부관리실에서 관리를 받고 난 후 발생한 것으로 관리를 받던 중 ‘약간 따갑다’고 생각했을 정도였는데, 관리 후 붉은색의 띠가 자국으로 남게 된 것이라고 했다.

당황한 신부는 급하게 신부관리 전문관리실을 찾아 필자의 숍을 방문하게 된 것이다. 결혼을 앞두고 신부관리를 받는 과정 중에 위와 같은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신부들은 예식을 앞두고 많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면서 심신이 쉽게 지치게 된다. 이로 인해 피부도 예민 피부로 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신부들의 피부관리는 평상시와는 조금은 다르게, 보다 전문적인 케어로 진행되어야 한다.

필자는 신부관리를 받고자하는 예비신부들에게 다음과 같은 체크리스트를 갖고 피부관리실을 선정하라고 권하고 있다.

 
 
1. 화장품은 피부 니즈별로 최상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해야한다
☞피부관리시 화장품은 중요한 매개체이다. 따라서 화장품을 피부 니즈별로적절하게, 최상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면밀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2. 민감(예민)피부 관리를 잘하는지 체크해야 한다
☞신부들은 예식을 준비하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피곤해진다. 따라서 거의 모든 신부들이  피부가 예민해진다고 할 수 있다.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뾰루지 등이 수시로 올라오게 됨으로 민감한 피부를 빠른 시간 내에 진정시킬 수 있는 전문 관리를 할 줄 아는 곳이어야 한다.

3. 특수관리를 잘하는 곳인지 체크한다
☞신부관리는 10회 혹은 5회 안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야한다. V 라인관리, 성인성 여드름 관리 등 특수 관리도 단시간 내에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문적인 실력이 있어야 한다.

4. 드레스 라인, 슬리밍 관리, 특히 팔 슬리밍 관리를 잘 하는 곳인지 체크한다
☞많은 여성들이 몸통에 비해서 팔뚝이 굵은 편이다. 이는 대장의 기능과 연관성이 있는데, 대장의 기운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대장경락이 지나가는 팔뚝이 유난히 두꺼워지기 쉽다. 따라서 두꺼운 팔뚝과 겨드랑이 부분을 단 시간 내에 슬림하게 만들어주는 전문적인 실력을 가진 곳이어야 한다.

5. 편안한 인테리어 시설 및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인지 체크한다
☞신부들은 결혼준비로 심신이 피곤해져 있기 때문에 신부관리를 받는 동안만이라도, 심신이 릴렉싱되어 피곤을 풀 수 있는 힐링의 장소가 되어야한다.

6. 가격이 합리적인지 체크한다
☞신부관리는 일반 피부관리와 다르다. 최고급의 제품과 전문적인기술을 요구한다. 따라서 가격이 무조건 싸다는 이유보다는 위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면서 가격이 합리적인지를 체크할 필요가 있다.

결혼은 일생일대의 빅 이벤트다. 결혼식 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전문 관리실을 선정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고도 까다로운 일이다. 위의 체크리스트를 잘 활용해, 많은 신부들이 만족스러운 웨딩케어를 받았으면 한다.

글_김지희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영등포피부관리실 인앤양에스테틱 원장이며, 재능대학 겸임교수다. 인체의 음(yin)과 양(yang)의 기운을 조화롭게 다스려 근본적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초점을 맞춰 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부관리, 임산부 마사지, 산전, 산후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