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머시' 씨스타 효린(사진 스타쉽)
▲ '노머시' 씨스타 효린(사진 스타쉽)

'노머시' 심사위원 효린(씨스타)이 자신의 연습생 시절을 회상했다.

효린은 8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 파인홀에서 열린 Mnet '노머시(No. MERCY, 유일한 연출)' 제작발표회에서 "연습생 시절에 나 자신을 라이벌로 삼았다"고 밝혔다.

효린은 "내 자신을 보면서 항상 열심히 연습했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라, 어떤 장르도 다 소화하고 즐겁게 노래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생각했다. 내 자신에게 채찍질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었다. 그래서 연습생에게도 당근보다는 채찍을 주는 스타일이라 미리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머시'는 씨스타, 보이프렌드,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 다양한 가수를 보유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을 뽑는 프로그램이다. 제목처럼 '무자비한' 데뷔 전쟁이 펼쳐진다. 스타쉽 연습생  12명(기현, 원호, 주헌, 형원, 셔누, 석원, 샵건, 민균, 유수, 민혁, 윤호, 광지)은 국내 최강 래퍼들과 콜라보레이션 미션에 도전하고, 이들 중 우수한 연습생이 보이그룹 멤버로 확정된다.

스타쉽의 대표가수 씨스타의 효린, 케이윌, 매드클라운, 그리고 가창력의 제왕 휘성, 힙합 베테랑인 프로듀서 라이머가 멘토 역을 맡았다.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을 비롯해 라이머, 산이, 기리보이, 천재노창 등 가창력과 최강의 랩실력,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연습생 12인과 호흡을 맞춘다.

'노머시' 측은 "타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최고의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미션으로 당락을 가리는 것"이라며 "단순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넘어 완성도 높은 무대를꾸밀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머시'는 오는 12월 10일 밤11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0주동안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시청자를 만난다.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