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머시' 케이윌(사진 엠넷)
▲ '노머시' 케이윌(사진 엠넷)

'노머시' 심사위원 케이윌이 '악마의 편집'을 걱정했다.

케이윌은 8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 파인홀에서 열린 Mnet '노머시(No. MERCY, 유일한 연출)' 제작발표회에서 "나는 굉장히 다정하게 심사했다. '노머시' 측이 큰 칼자루를 줘서 미안하다고 하는데,'악마의 편집'이 걱정된다"며 "모든 것은 '음모'라고 말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랩을 잘하고, 노래를 잘하는 친구도 많다. 나와 효린은 보컬 라인, 초빙하는 심사위원은 랩을 하는 분들이 많아 그 부분을 심사할 것"이라 덧붙였다.

케이윌은 "각자 다른 기준이 있겠지만, 매력을 판단하는 경우는 (심사위원들이) 하나로 통일하는 경우가 많았다. 아이들이 발전하는 상황에서는 아쉬운 점이나 마음에 드는 점이 크게 갈리는 편이 아니었다. 프로그램이 진행될 때마다 심사위원의 평이 하나로 일관되게 평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머시'는 씨스타, 보이프렌드,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 다양한 가수를 보유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을 뽑는 프로그램이다. 제목처럼 '무자비한' 데뷔 전쟁이 펼쳐진다. 스타쉽 연습생 12명(기현, 원호, 주헌, 형원, 셔누, 석원, 샵건, 민균, 유수, 민혁, 윤호, 광지)은 국내 최강 래퍼들과 콜라보레이션 미션에 도전하고, 이들 중 우수한 연습생이 보이그룹 멤버로 확정된다.

스타쉽의 대표가수 씨스타의 효린, 케이윌, 매드클라운, 그리고 가창력의 제왕 휘성, 힙합 베테랑인 프로듀서 라이머가 멘토 역을 맡았다.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을 비롯해 라이머, 산이,기리보이, 천재노창 등 가창력과 최강의 랩실력,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연습생 12인과 호흡을 맞춘다.

'노머시' 측은 "타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최고의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미션으로 당락을 가리는 것"이라며 "단순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넘어 완성도 높은 무대를 꾸밀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머시'는 오는 12월 10일 밤11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0주동안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시청자를 만난다.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