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제정 ‘2014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

다국적 피부전문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가 8일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제정한 ‘2014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과 ‘국방부장관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수상했다. 

갈더마코리아㈜는 “이 상이 매년 사회 갈등을 줄이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기업인과 개인,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라고 밝혔다.

▲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갈더마코리아㈜ 조인기 부사장(오른쪽)에게 ‘나눔봉사대상’을 수여하고 있다.(사진=갈더마코리아)
▲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갈더마코리아㈜ 조인기 부사장(오른쪽)에게 ‘나눔봉사대상’을 수여하고 있다.(사진=갈더마코리아)

갈더마코리아㈜는 1999년 창립과 함께 매년 병원이나 의사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국내외 의료봉사 활동에 의약품을 기부해 왔다는 것. 올해에도 각 지역의 병원들과 함께 한 10여건의 의료봉사에 2,000여개 이상의 의약품을 지원한 것이 수상의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의료봉사 내용과 의약품 지원 대상, 또 이를 함께 추진한 병원과 의사회가 어디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갈더마코리아㈜는 또 지난 2011년부터는 ‘아름다운가게’ 주최로 진행하는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나눔보따리’ 행사도 매년 참가해 지원해 왔다고 전했다. 임직원 모임인 사우회의 회비 일부를 행사 기부금으로 전달하고, 자발적으로 봉사 활동에도 참여해 왔다는 것. 

박흥범 대표는 “사내 워크샵이나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시 진행한 바자회 수익금을 기부한 것에서 시작됐던 임직원들의 기부와 나눔 활동을 높이 평가해 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승철 기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