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상담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이 아닐까 싶다.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 시작되는 여드름은 다방면에서 자신감을 하락시키며,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수도 있다. 그리고, 여드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 잘 씻고 잘 바르는 것 같은데, 왜 여드름은 사라지지 않고 또 올라오는 것일까?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에 수분기가 없어지면서 유분을 생성하게 된다. 기존에 일어난 각질이 피지와 함께 모공 입구에 계속적으로 쌓이게 되며, 피부 속 피지와 불순물이 나오지 못하게 되어 세균이 증식되어 결국 여드름 형태의 피부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

여드름은(141117-중-64872호) 면포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응괴성 여드름으로 나뉜다. 여드름 중에서도 볼록하게 튀어나와있고 곪아있는 여드름은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손으로 짜내는 경우가 많다. 청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손으로 여드름을 짤 경우 여드름 부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여드름 관리 및 치료 방법은 피지선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여드름을 잠시 가라앉힐 수는 있지만 재발을 완벽하게 막을 수 없다.

부산 넬 의원 피부과에서는 여드름 재발률을 낮추기 위해 아그네스, 고주마, 여드름스케일링, PDT 등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여드름 흉터는 자연 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흉터의 모양, 깊이, 범위, 그리고 위치에 따라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넬 의원 피부과에서는 무리한 치료를 강행하지 않으며, 치료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생 치유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드름은 짧은 시간 안에 치료할 수 없는 피부질환인 만큼, 인내심을 가지고서 꾸준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 여드름 치료에 대한 열정이 강하다면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통해서 여드름치료를 시도 할 것이 아니라 안정성과 효과효능이 입증된 시술로 관리 받는 자세가 필요하다.

뷰티한국 헬스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