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컴퍼니' 이천희(사진 온스타일)
▲ '슈퍼컴퍼니' 이천희(사진 온스타일)

'슈퍼컴퍼니' 이천희가 가구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털어놨다.

이천희는 10일 서울 광화문 투썸플레이스에서 열린 온스타일 '슈퍼컴퍼니(SUPER COMPANY – THE NEXT K-DESIGN 연출 이우철 MC 이천희)'의 기자간담회에서 "가구 사업을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야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천희는 현재 친동생과 함께 가구 브랜드 '하이브로우'를 운영 중이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매장도 차렸다.

이천희는 "처음에 동생과 가구 공방을 만들었다. 집에 필요한 가구를 만들다가, 와이프가 '더이상 가구를 만들어오지 말라'고 해서, 사람들의 주문을 받고 만들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천희는 "제품이 다양해지니 유통이 필요해졌다. 그래서 지금은 생업이 됐는데, 1년 사이에 일이 커졌다. 우리가 만든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매장도 차렸다"라며 "아직까지는 '행복하다'고 할 정도로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이제 시작이다. 재미있는 작업도 많이 해보려고 노력 중이다. 아직은 재미있게 동생과 행복하게 운영하고 있다. 사업이 힘들긴 힘들다"고 털어놨다.

'슈퍼컴퍼니'는 인테리어, 가구, 산업 디자인 등 장르를 망라한 디자인서바이벌이다. 디자인을 연구하는 10명의 참가자(김남균 이나래 김신혁 송정민 이창형 윤진영 우석훈 송혜민 샘구 조기석)가 각각 5명씩 '블랙컴퍼니'와 '화이트컴퍼니'로 팀을 나눠 매회 주제에 맞게 경쟁을 펼친다.

'슈퍼컴퍼니'는 총 7번의 경쟁 중 4번의 승리를 먼저 거머쥔 팀이 우승한다. 우승 팀원 5명은 글로벌 디자인활동 전개를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차등으로 지원받는다. 각 팀에는 실제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CEO들이 팀장으로 투입돼 멘토로서의 역할을 해낼 예정이다. 실제 촬영 역시 각 팀장이 근무하고 있는 사무실에서 진행돼 차세대 디자이너 자리를 놓고 펼치는 치열한 경쟁뿐 아니라 디자인 회사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여러 에피소드들이 공감과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슈퍼컴퍼니'의 관점포인트는 일반적인 서바이벌 구성이 아닌 팀대팀 대결이다. 회별 승리팀에게는 멤버 '트레이드'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신이 속한 팀을 우승으로 이끌기 위해 전략적인 멤버 영입과 방출이 펼쳐져 경쟁의 긴장감을 더 할 전망이다.

한편, '슈퍼컴퍼니'는 국내 디자인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진행해온 'K-DESIGN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공동 제작한다. 지난달 2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밤 11시 방영.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