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의원' 한석규
▲ '상의원' 한석규

배우 한석규가 연기 잘하는 배우들에 대한 솔직한 속내를 털어놨다.

한석규는 10일 서울 건대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상의원'(이원석 감독) 언론시사회에서 "연기를 잘하는 배우에게 질투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석규는 "극중 돌석(한석규)과 공진(고수)의 차이점이 작품의 주제다. 열등감이다. 열등감의 출발은 남과의 비교"라며 "비교하는 순간 불행해진다는 말이 있다. 비교하는 마음을 먹는 순간, 불행이 싹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돌석은 비교하는 마음의 덩어리, 유연석이 맡은 왕도 마찬가지다. 그런 면을 부각시켰다. 하지만 공진은 열등감이 없는 사람이다. 남을 비교하지 말고 살자는 뜻을 영화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한석규는 "나도 질투심을 느낄 때가 있다. 직업적으로 배우라, 연기를 잘하는 동료나 선-후배, 국외배우 막론해서 좋은 연기를 하는 사람을 보면 질투난다. 어떻게 저렇게 잘할까?라는 생각과 '나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관장하던 기관 '상의원'을 소재로 다룬 영화. 조선의 운명을 뒤흔드는 아름다움의 대결이 펼쳐진다. '상의원'의 주인공 4인방은 왕실 최고의 어침장 조돌석을 맡은 한석규, 유행을 일으킨 천재 디자이너 이공진으로 생애 첫 사극에 도전한 고수, 삶이 전쟁터인 왕비를 연기한 박신혜, 완벽한 사랑을 꿈꾸는 외로운 왕을 연기한 유연석이다.

한석규는 천민의 신분으로 입궐해 왕의 총애를 받는 어침장 조돌석으로 분한다. 공진(고수)의 등장으로, 입지가 좁아지자 질투심에 휩싸이는 인물이다. 고수는 타고난 손재주를 지닌 천재 디자이너로, 조선 전체에 새로운 의복 바람을 일으키는 이공진으로 등장한다.

박신혜는 권력싸움의 희생양으로 폐위될 위기에 처하는 왕비로 분한다. 사랑하는 이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 공진을 끌어들이는 캐릭터. 유연석은 무수리의 자식으로 태어나, 선왕에 대한 열등감으로 뭉친 왕 역을 맡았다. 왕위에 오른 후 선왕의 신하들을 모두 내치지만,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옷을 만든 조돌석만은 남겨둔다.

한편 '상의원'은 오는 12월 24일 개봉.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