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해도 백팩 패션 인기는 여전

최근 화제의 두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백팩 패션이 화제이다.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남장미소녀 구재희 역을 맡은 설리와 90년대의 향수가 담긴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7’ 성시원 역의 정은지가 시대를 초월한 백팩 패션을 선보이면서 각 시대별 고등학생들의 필수 아이템인 책가방의 변화가 눈에 뛴다.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7’은 1990년대 부산을 배경으로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이야기를 담은 복고감성 드라마로서 정은지는 실제 부산 출신답게 맛깔 나는 사투리 연기로 HOT에 푹 빠져 있는 부산 여고생 성시원을 완벽하게 표현해내 극찬은 물론, 추억 돋는 90년대 패션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어 시청자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 사진 = tvN ‘응답하라 1997’ 드라마 방송 캡처
▲ 사진 = tvN ‘응답하라 1997’ 드라마 방송 캡처
정은지(성시원 분)는 90년대 말 고등학생들의 필수 아이템이자 가장 큰 인기를 모으던 백팩의 양대 산맥 브랜드의 레드, 옐로우, 그린 등 컬러풀한 백팩을 메고 나오며, 컬러의 독특함 외에 가방끈을 최대한 짧게 매는 스타일과 엉덩이까지 처지게 길게 메는 스타일 등 가방의 끈길이 조절로 각자 다른 개성을 표현한 그 시절 백팩 패션을 고스란히 재현하여 시청자들의 공감 지수를 사고 있다.

▲ 사진 =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드라마 방송 캡처
▲ 사진 =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드라마 방송 캡처
또한, ‘아름다운 그대에게’ 구재희 역의 설리는 청순한 소녀에서 훈훈한 미소년으로 거듭나 여성스러움과 남성미가 오묘하게 조화를 이룬 이중 매력을 발휘해 ‘설블리(설리 러블리(lovely)’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설리의 구재희 패션 중에서도 역시 눈에 띄는 아이템은 바로 백팩 제품으로, 90년대 성시원과는 달리 고급소재가 레이어드 된 고급스런 느낌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백팩을 착용하는가 하면, 디테일한 기능적 디자인이 첨부된 테크니컬 제품과 기하학적인 프린트가 눈에 띄는 독특한 백팩 제품 등을 착용하곤 한다.

▲ 사진 = tvN드라마 / SBS드라마 방송 캡처 / 이스트팩
▲ 사진 = tvN드라마 / SBS드라마 방송 캡처 / 이스트팩
한편, 구재희와 성시원은 각 시대를 대표하는 고등학생 패션을 선보임과 동시, 각 시대별 유행아이템이 무엇인지도 눈에 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