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생' 브로맨스 대표 커플 임시완 이성민, 김대명(사진 tvN)
▲ '미생' 브로맨스 대표 커플 임시완 이성민, 김대명(사진 tvN)

'미생' 정윤정 작가가 '미생'의 '브로맨스'(bromance)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미생' 정윤정 작가는 18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 엠큐브에서 열린 tvN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 기자간담회에서 "'미생'에서 전략적으로 멜로를 했다"며 '브로맨스'(브라더(brother)와 로맨스(romance)의 합성어. 사랑보단 멀고 우정보다 뜨거운 남성들의 묘한 관계를 담은 단어)를 언급했다.

정윤정 작가는 "개인적으로 휴머니즘이 있는 브로맨스를 좋아한다. '영웅본색'(주윤발-장국영 주연 홍콩영화) 세대라, 브로맨스의 감성이 있다. 남녀의 멜로보다 브로맨스가 좋다"며 "제일 어려운 게 키스신인데 이번에 없어서 부담감을 느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상파에서 '미생'을 방송해도, 남녀의 멜로는 배제했을 것이다. '미생'을 통해 좋아하는 브로맨스를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강조했다.

▲ '미생' 김원석 PD, 정윤정 작가(사진 tvN)
▲ '미생' 김원석 PD, 정윤정 작가(사진 tvN)

'미생'은 '갑' 들의 전쟁터에 던져진 까마득한 '을'의 고군분투,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난 오늘 우리의 회사원들의 눈물 겨운 우정을 그린 드라마. 무스펙 고졸 장그래가 낙하산으로 원인터내셔널에 입사한 후 벌어지는 리얼한 직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전국에 '미생' 열풍을 일으키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미생'은 다양한 '브로맨스'가 등장한다. 대표적인 '브로맨스' 커플은 계약직 인턴 장그래(임시완)와 오상식 차장(이성민). 나이, 직위, 세대를 뛰어넘은 우정으로 올해 최고의 브로맨스 커플로 등극했다.

한편 '미생'은 윤태호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19일과 20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