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이면 30대에 접어드는 직장인 강 모씨는 최근 주변 사람들로부터 얼굴 피부가 늘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에 빠졌다. 단순한 피부 처짐 증상이었다면 강 씨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겠지만 피부 처짐이 얼굴까지 커 보이게 만들고 있었기 때문이다.

피부 처짐은 얼굴자체를 커 보이게 만들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해도 제대로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더욱 문제다. 강씨 역시 ”얼굴 처짐이 살 때문이라고 생각해 다이어트도 해보았지만 얼굴형에는 큰 변화가 없어 스트레스가 심하다”며 얼굴살 해결에 어려움이 있음을 하소연 했다.

강씨의 경우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본 고민거리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얼굴 처짐으로 인한 얼굴살은 어떻게 빼야 할까?

# 안전하고 확실한 얼굴살 해결방법
일부 여성들은 턱살과 얼굴 지방에 대한 고민을 민간요법에 의지해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방법은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하고 피부에도 자극을 줄 가능성이 있어 위험하다.

최근 얼굴형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은 바로 지방흡입이다.

리영클리닉(리영의원) 안상태 원장은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직접 빼내는 수술로, 보통 살이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나 복부 등에 시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얼굴형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며 “특히, 턱과 얼굴 전반의 지방을 흡입하면 얼굴형이 갸름해지고 작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지방흡입 수술은 부위에 따라 얼굴지방흡입, 턱살지방흡입, 이중턱지방흡입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는데, 수술 후 일상으로 바로 복귀가 가능한 미니지방흡입도 있으므로 지방흡입 고려 시 선택의 폭은 넓다고 할 수 있다.

수술은 미세하게 작은 크기의 캐뉼라 바늘을 이용해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다. 더욱이 다른 부위의 지방흡입에 비해 적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 역시 짧아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안 원장은 “최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무턱대고 시술을 받으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따라서 병원의 전문성과 안전성, 의료진의 기술력이나 경험 등 내재적인 요인들을 꼼꼼하게 파악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