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간미연 등 이어 주중한국대사관 2015 한·중 문화 홍보대사 위촉

 
 
2014 미스코리아가 2015년 한국 문화를 중국에 알리는 문화 전도사로 나선다.

주중한국대사관(대사 권영세)은 지난 29일 중국 베이징 크라운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송년 한중 문화예술인의 밤' 행사에서 2014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 선 신수민, 미 류소라, 미 이사라에게 2015 한·중 문화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했다.

대사관 측에 따르면 장나라, 간미연, 이태란 등 유명 연예인이 한·중 문화 홍보대사로 활약한 바 있지만 대사관 산하 주중한국문화원이 아닌 대사관에서 직접 위촉장을 전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진 김서연을 포함한 2014 미스코리아 4인은 2015년 한해 동안 한국 문화를 중국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권영세 주중한국대사는 "위촉장을 전달받은 미스코리아 4인은 내년 한 해 동안 주중한국대사관을 도와 양국 간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문화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며 "대사관의 요청에 흔쾌히 응해준 미스코리아 4인에게 감사 인사드리며 이들의 노력에 힘 입어 한-중간 문화 교류가 한층 더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5 한·중 문화 홍보대사를 위촉받은 2014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 선 신수민, 미 류소라, 이사라는 28일부터 30일까지 송년 한중 문화예술인의 밤에 참석하고 주중한국대사관을 방문하는 등 한·중 문화 전도사로서 첫 2박3일 일정을 소화했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