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전팔기 구해라' B1A4 진영 (사진 윤지원 기자)
▲ '칠전팔기 구해라' B1A4 진영 (사진 윤지원 기자)

'칠전팔기 구해라' B1A4 진영이 드라마를 통해 느낀 오디션에 대한 속내를 털어놨다.

 B1A4 진영은 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엠넷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연출 김용범 안준영, 극본 신명진 정수현) 제작발표회에서 "무대에서 노래하는 가수인데도 심사위원 앞에 서니 너무 떨렸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무대에서 안 틀리는 편인데 위압감을 느꼈다. 가사도 틀렸다. '슈퍼스타K'를 즐겨봤는데, 직접 무대에 서서 신기하기도 하고 새로운 경험을 했다"고 덧붙였다.

'칠전팔기 구해라'는 오디션프로그램 전성기였던 2010년 '슈퍼스타K2' 그 후의 이야기를 그린 뮤직드라마. 어린 나이, 스펙이 없어 기획사에 못 들어가는 '구해라'(민효린 분)와 삼각관계로 얽힌 쌍둥이 형제 '강세찬'(B1A4 진영)과 '강세찬'(곽시양 분)이 '슈퍼스타K2'에 출사표를 던지는 과정을 담는다.

B1A4 진영은 주인공 강세찬 역을 맡았다. B1A4 진영은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곡, 작사까지 섭렵하며 음악적 역량을 뽐내고 있다. tvN 드라마 '우아한녀'와 영화 '수상한 그녀'를 통해 연기력도 인정받았다.

B1A4 진영 외에 곽시양은 진영의 쌍둥이 강세종 역을 맡았다. 민효린은 여주인공 구해라로 분한다. 슈퍼주니어 M 헨리(헨리 역)와 '보이스코리아' 출신 유성은(이우리 역), 울랄라세션 박광선(장군 역), 배우 서민지(스칼렛 역) 등도 출연한다.

'칠전팔기, 구해라'는 최고의 제작진이 모였다. '슈퍼스타K'와 '댄싱9'을 선보인 김용범 PD, '댄싱9' 시즌2 안준영 PD와 예능 프로그램 '진짜사나이', '뮤직뱅크', '천생연분' 등을 작업한 신명진 작가, '논스톱', '압구정 다이어리' 등을 집필한 정수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서바이벌, 예능, 음악방송, 시트콤 등 복합장르의 흥행코드가 집약된 뮤직드라마가 기대된다.

한편 '칠전팔기 구해라'는 오는 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11시 엠넷 방송.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