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회원 등급 세분화 이어 유료 회원 등급까지 등장, 새로운 경쟁무기 될지 주목

최근 화장품 브랜드숍들의 할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회원 모집 경쟁도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업계 최초로 유료 회원 등급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선별하기 위해 회원 등급을 세분화한데 이어 유료 회원을 모집해 새로운 경쟁무기 장착에 나선 것.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가운데 첫 번째로 유료 회원 제도를 도입한 곳은 에뛰드하우스다. 에뛰드하우스의 ‘핑크 패스 멤버십’은 1만원의 가입비를 내면, 가입 축하 키트와 할인 쿠폰, 제품 교환권, 추가 할인 혜택 등 풍성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된 유료 멤버십 제도다.

연중 상시 가입 가능하며, 에뛰드하우스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PC, 모바일)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혜택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지속된다.

‘핑크 패스 멤버십’ 제도 가입 즉시 제공되는 가입 축하 키트는 ‘리얼아트 스폐셜 키트’와 ‘메이크업 리무버 키트’ 중 선택할 수 있다(선착순 선택, 조기 품절 가능).

‘리얼아트 스페셜 키트’는 신제품 리얼아트 클렌징 오일(1만3800원 상당)이 제공되고, ‘리얼아트 스페셜 키트’는 립 앤 아이 리무버, 올피니쉬 펄&마스카라 리무버 등으로(1만4500원 상당) 구성되었다.

또한 가입일로부터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가입 축하 30% 할인 쿠폰 등 가입 즉시 사용 가능한 8종 쿠폰북이 증정된다. 이 밖에도 에뛰드하우스가 진행하는 멤버십 세일 기간 동안 추가 10% 할인 혜택과 생일에는 4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이와 관련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에뛰드하우스를 사랑해주는 많은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핑크 패스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하게 되었다”며 “새해에도 고객 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많은 프로모션을 준비 중으로 더욱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에뛰드하우스의 유료 회원제는 회원 등급 세분화로 실제 회원들의 구매를 유도하는 동시에 선금을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성공 여부에 따라 타 브랜드숍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보여 올해는 화장품 브랜드숍 업계에 회원 모집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