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사진=입큰)
▲티파니(사진=입큰)

"인상이 참 좋으시네요" VS "그 사람 인상이 별로야"

바야흐로 비주얼 시대인 요즘, 사람을 볼 때 이목구비만큼 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피부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잘생겨도 피부 결이나 안색이 좋지 않다면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영화 등을 통해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진 '관상(觀相)'의 관점에서도 피부는 운을 받아들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은 타고난 이목구비는 바꾸기 어려워도 피부는 꾸준한 관리와 노력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는 것. 2015년 새해 좋은 운을 불러오는 '관상 스킨케어법'을 소개한다. 
 
■안색, 피부결 관리로 복을 부르는 광채 피부 완성

관상학에서 피부는 운을 받아들이는 역할을 한다. 관상 미인의 조건 중 하나는 피부에 광택이 나고 향취가 있어야 하며 살결이 부드럽고 메마르지 않아야 하는 것. 즉 맑고 부드러운 피부가 좋은 운이 들어올 수 있는 바탕이 된다는 의미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보습 및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하면 맑은 피부 결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메이크업 시 하이라이터를 파운데이션에 소량 덜어 눈 밑과 T존, V존 부위에 가볍게 터치하는 것 역시 복을 부르는 광채 피부의 비결이다.

 
 
'참인셀 데이&나이트 에센스'는 피부 빛과 낮과 밤의 순환방식을 결합해 피부의 맑고 투명한 참빛을 되찾아준다.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올데이 브라이트너'는 일정한 시간 차를 두고 피부에 화이트닝 성분을 공급, 환한 피부톤을 유지해주는 아이템이다.

'랑콤 압솔뤼 프레셔스 오일'은 피부 속 깊숙이 영양을 채워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입큰 닥터 아쿠아 샷 마스크'는 피부위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주름 및 잡티 없이 탱탱하고 맑은 피부 연출에 효과적이다.  

■미간, 팔자주름 펴고 새해 운도 활짝

관상학에서는 양 미간부터 코 끝까지 맑은 기운이 흐르면 매사에 운이 좋다고 본다. 이러한 의미에서 미간 주름이나 코 옆 팔자 주름은 '좋은 운'과는 거리가 먼 요소. 평소 꼼꼼한 피지 관리와 더불어 탄력 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함께 사용해 주름 관리에 신경쓰도록 하자.

팔자주름의 경우 매일 아침, 저녁 입을 크게 벌려 '아-에-이-오-우-'를 10회 이상 반복하면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화장품을 바를 때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는 손동작도 미간과 입가 주름 예방에 좋다.

 
 
'RGII 프레스티지 EX 딥 링클 라인 팔자주름크림'은 표정 주름으로 대표되는 팔자, 입가, 미간의 주름을 개선시켜 표정의 자유를 되찾아준다. '시세이도 리바이탈 바이탈-퍼펙션 사이언스 크림 AAA'는 첨차잎 추출물 AAA가 팔자 주름을 비롯한 피부 전반 탄력 관리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플러스+ 볼루-필 링클 코렉터'는 이마 주름, 미간 주름, 눈가 주름, 팔자 주름 등 부위별 주름을 관리해주는 국소 부위 주름 케어 에센스다. '더스킨하우스 링클 콜라겐 프리 스팟'은 주름 부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유지 시켜주는 기능을 선사한다.

■애정운, 자식운을 얻고 싶다면 눈가를 밝혀라

관상에서는 눈 주변에 다크써클, 기미, 주근깨 등이 있으면 주변에 방해세력이 많아진다고 본다. 반대로 눈 밑이 깨끗하고 밝은 사람은 애정운, 자식운이 좋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렇듯 다크서클, 기미, 주근깨 등 잡티를 예방하고 눈 주변을 밝게 유지하는 것은 운을 부르는 관상 스킨케어의 또 다른 핵심 포인트. 눈가 전용 제품을 사용하되 스킨케어 시 눈매 안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눈가 안티에이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클라란스 엑스트라-퍼밍 아이 크림'은  눈가 노화에 관여하는 두 개의 '동안 트라이앵글' 부위에 빈틈 없이 작용해 주름과 아이백, 눈꺼풀 처짐 그리고 다크 서클까지 케어해준다. '크리니크 이븐 베터 아이즈 다크서클 코렉터'는 눈가 굴곡에 맞춰 설계된 메탈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돼 눈가 피부의 마사지 및 쿨링 기능까지 제공한다.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 쿨링 아이 일루미네이터'는 세라믹 소재 쿨링 애플리케이터가 장착돼 마사지와 쿨링 효과를 동시에 전달하는 아이템이다. '베네피트 퍼프 오프'는 스팀 다리미 모양의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눈가 주름을 펴고 쿨링 효과를 주며 환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