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부산추나요법 나호익 원장
▲도움말=부산추나요법 나호익 원장
요즘 들어 부쩍 날씨가 추워진 탓에 몸의 활동량이 줄어들고, 장시간 몸을 움츠리는 자세도 많이 하게 된다. 특히 갑작스럽게 몸을 움직이게 되면 굳어 있던 허리에 부담을 줘 허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겨울철,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며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점점 늘고 있는 이유다. 평소에도 허리통증이 있는 환자들은 통증이 심해져 수술까지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허리통증 치료 방법은 수술뿐일까? 부산척추교정 전문 포바즈 부산점 나호익 원장은 “수술만이 답은 아니다”고 말한다. 

대부분 일반적인 허리통증에는 파스나 찜질 등의 간단한 치료를 하지만,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는 없는 것이 사실. 부산체형교정 포바즈 나호익원장에 따르면, 우리 몸을 든든하게 받쳐줄 허리 근력을 강화하면, 갑작스런 움직임으로 인한 통증을 예방할 수 있다. 올바른 자세의 지속적인 유지와 운동으로도 허리통증을 해결 할 수 있다는 것.

운동은 몸의 근력과 근육을 생성해 뼈를 받쳐주고, 뼈의 직접적인 충격이나 움직임에 대해 유연함을 더하며, 보다 자연스럽게 평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하게 뼈를 보호한다. 특히 척추측만증, 전방전위증, 허리디스크, 협착증 등 척추의 변형으로 생기는 척추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나 허리통증의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이 때문에 검사를 통해서 적절한 치료와 운동방법에 대해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추나요법 나호익 원장은 “허리통증의 정도가 심한 경우, 직접적인 치료가 필요할 때가 있다”면서 “특히 요즘에는 FN추나요법, 교정운동치료, 고주파치료, MCT(연부조직이완술), 기능성 족부보조기(포바즈 핏)등이 치료법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허리통증을 그냥 방치하다간 통증의 심각함을 비롯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다. 무엇보다 초기에 잡아야 하는 증상임을 잊지 말자.

뷰티한국 헬스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